'개훔방' 강헤정-이레, 마주보며 개웃겨!  26일 오전 서울 압구정CGV에서 열린 영화<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제작보고회에서 정현 역의 배우 강혜정이 지소 역의 배우 이레와  마주보며 웃고 있다.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은 미국의 여류작가 바바라 오코너의 베스트셀러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사라진 아빠와 집을 되찾기 위해 개를 훔치려는 열살 소녀의 기상천외한 도둑질을 담은 휴먼코미디다. 12월 개봉 예정.

▲ '개훔방' 강헤정-이레, 마주보며 개웃겨! 26일 오전 서울 압구정CGV에서 열린 영화<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제작보고회에서 정현 역의 배우 강혜정이 지소 역의 배우 이레와 마주보며 웃고 있다.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은 미국의 여류작가 바바라 오코너의 베스트셀러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사라진 아빠와 집을 되찾기 위해 개를 훔치려는 열살 소녀의 기상천외한 도둑질을 담은 휴먼코미디다. 12월 개봉 예정. ⓒ 이정민


|오마이스타 ■취재/이선필 기자·사진/이정민 기자| 팔색조라는 수식어로 한국 영화계를 수 놓았던 강혜정이 가족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으로 5년 만에 복귀했다. 개성 넘치는 여러 역할을 맡았지만 이번엔 엄마 역에 빠진 강혜정이 26일 서울 압구정 CGV에서 열린 제작보고회에서 그 소감을 전했다.

영화에서 강혜정은 철부지로 대책없이 살아오다 딸 지소(이레 분)를 책임져야 하는 가장 엄마로 등장한다. 강혜정은 "오랜만에 영화를 작업해서 영광스럽고, 엄마 연기 도전 가능성을 감독님이 봐주셔서 감사하다"는 말로 운을 뗐다.

다른 작품도 아닌 가족 영화를 복귀작으로 택한 것에 강혜정은 "이야기가 참 따뜻한데 그 따뜻함을 무겁지 않게 풀었다"며 "어느 순간 아이가 주인공인 영화를 찾기 힘들었는데 (함께 출연한) 김혜자 선생님 말씀처럼 우리 같은 사람이 아이가 주인공인 영화에 도움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개훔방' 이레, 개리 개예뻐 26일 오전 서울 압구정CGV에서 열린 영화<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제작보고회에서 지소 역의 배우 이레가 작품의 주인공인 강아지 '개리'의 머리를 쓰다듬고 있다.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은 미국의 여류작가 바바라 오코너의 베스트셀러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사라진 아빠와 집을 되찾기 위해 개를 훔치려는 열살 소녀의 기상천외한 도둑질을 담은 휴먼코미디다. 12월 개봉 예정.

▲ '개훔방' 이레, 개리 개예뻐 26일 오전 서울 압구정CGV에서 열린 영화<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제작보고회에서 지소 역의 배우 이레가 작품의 주인공인 강아지 '개리'의 머리를 쓰다듬고 있다. ⓒ 이정민


가수 타블로와 가정을 꾸리고 딸 하루를 키우고 있는 엄마로서의 생각도 밝혔다. 한국 영화계를 풍미했던 여배우라는 질문에 강혜정은 "그때도 좋지만 난 하루의 엄마로 사는 게 참 좋다"며 "이번 역할도 엄마로서의 경험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하루가 현재 KBS 예능 프로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 중이기에 혹시 연예인을 시킬 생각이 없는지 질문도 이어졌다. 강혜정은 "나라면 하루를 작품에 캐스팅하지 않겠다"며 "다행스럽게도 하루는 이쪽 일에 끼가 없는 것 같고, 이레 양은 평범해 보일 순 있으나 카메라 앞에서는 진짜 배우가 되기에 이 일을 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바바라 오코너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은 가난을 벗어나기 위해 어느 날 개를 훔치게 되는 아이들이 좌충우돌 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강혜정, 김혜자, 최민수, 이레, 이천희 등이 출연한다. 개봉은 오는 12월 31일이다.

강혜정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이레 하루 타블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메가3같은 글을 쓰고 싶다. 될까? 결국 세상을 바꾸는 건 보통의 사람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