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0월 30일부터 1박 2일 간 '풀뿌리 여성들의 1박 2일~ , 지역정치야 놀자!' 행사가 홍성환경농업마을 환경농업교육관에서 개최된다.
 10월 30일부터 1박 2일 간 '풀뿌리 여성들의 1박 2일~ , 지역정치야 놀자!' 행사가 홍성환경농업마을 환경농업교육관에서 개최된다.
ⓒ 심규상

관련사진보기


충남 각 지역의 풀뿌리 여성들이 모여 지역 여성 이슈를 공유하고 모색하는 만남의 장이 마련됐다.

충남도여성정책개발원(원장 안정선)은 오는 30일부터 1박 2일 간 '우리 동네'의 변화를 꿈꾸는 풀뿌리 여성들과 함께 하는 '풀뿌리 여성들의 1박 2일~ , 지역정치야 놀자!'를 홍성환경농업마을 환경농업교육관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성과 지역정치','참여와 소통'을 주제로 한 강의와 토론, 실습으로 구성된다.

첫 날은 박정현 대전광역시의회 의원이 '지역 사회와 여성 이슈, 정치 참여'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또 황금명륜 같이교육연구소 대표가 '행동하는 긍정 리더십'을 실습과 함께 진행한다. 31일 둘째 날에는 노주희 한국여성단체연합 전문위원이 지역 내 여성이슈를 발굴하고 공유하며 실천 전략을 모색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충남 각 지역에서 풀뿌리 소모임을 꾸리며 지역의 변화를 모색하는 여성들, 시군 각종 위원회에서 활동하는 여성 위원들, 마을 공동체 만들기에 참여하는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신청은 충남여성정책개발원 홈페이지(http://www.cwpdi.re.kr)에서 가능하다 (문의: 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 교육·사업팀 042-820-0231/ 042-820-0234).



태그:#충남여성정책개발원, #풀뿌리여성, #정치학교, #지역정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