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새 월화 드라마 <닥터 이방인>에 출연하는 배우 박해진, 이종석.

SBS 새 월화 드라마 <닥터 이방인>에 출연하는 배우 박해진, 이종석. ⓒ SBS


지난해 가장 주목받았던 배우들 중 하나인 이종석과 박해진이 SBS 새 월화드라마 <닥터 이방인>(극본 박진우, 연출 진혁)에서 만났다. '메디컬 첩보 멜로 드라마'를 표방하는 <닥터 이방인>은 명우대학교 병원을 배경으로 북에서 온 의사 박훈(이종석 분)과 엘리트 출신 흉부외과 신임과장 한재준(박해진 분)의 이야기를 그린다.

29일 오후 서울시 목동 SBS에서 열린 SBS 새 월화드라마 <닥터 이방인> 제작발표회에 진혁 감독, 이종석, 박해진, 진세연(송재희, 한승희 역), 강소라(오수현 역), 씨스타 윤보라(이창이 역) 등이 참석했다.

'이종석-박해진 첫 만남은?'...칭찬 릴레이 이어져

 SBS 새 월화드라마 <닥터 이방인>에 출연하는 배우 이종석(박훈 역).

SBS 새 월화드라마 <닥터 이방인>에 출연하는 배우 이종석(박훈 역). ⓒ SBS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소년 수하역을 맡았던 이종석과 <별에서 온 그대>에서 일편단심 휘경역을 맡았던 박해진. 전작에서 두 사람은 '착한' 멜로 연기를 선보였지만 이번 드라마에서 완벽한 외과 전문의가 되었다.

이들을 두고 진혁 감독은 "앞으로 미래가 창창한 배우들을 중심으로 캐스팅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종석은 남자처럼 거친 면도 있으면서 끼가 넘치는 모습 때문에 캐스팅 했고, 박해진은 밝은 외모 안에 있는 싸늘한 이미지가 마음에 들었다"고 했다.

<닥터 이방인>으로 처음 만난 두 사람은 서로를 입이 마르도록 칭찬했다. 이종석은 "박해진을 처음 봤을 때 정말 멋있고 세련됐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그는 "같이 촬영하다 멍하니 모니터를 보는데 (박해진이) 정말 잘생겼더라"며 "내 얼굴을 보고 박해진의 얼굴을 보니 열등감이 들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박해진도 지지 않았다. 그는 "이종석과 함께 작품을 한다고 했을 때 사실 망설였다"며 "워낙 예쁘고 나보다 키도 크지 않나. 나이도 내가 한참 많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박해진은 "처음에는 (이종석이) 소년 같이 여린 모습일까 우려했었는데 정말 남자다웠다. 내가 이종석에게 눌릴 정도로 (이종석이) 노력을 많이한 게 드러나서 현장 느낌이 정말 좋았다"고 화답했다.

시청률 부담은 없냐고?..."다른 모습 보여드릴 수 있으면 만족"

 SBS 새 월화드라마 <닥터 이방인>에 출연하는 박해진(한재준 역).

SBS 새 월화드라마 <닥터 이방인>에 출연하는 박해진(한재준 역). ⓒ SBS


이종석과 박해진의 전작이 높은 성과를 거둔 탓에 <닥터 이방인>에 대한 기대도 높아져 있는 상황이다. 이에 두 사람은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면 만족한다"고 입을 모아 대답했다.

먼저 이종석은 "감독님이 '드라마가 잘 안돼도 너는 다른 모습을 많이 보여주니까 손해볼 게 없어'라고 말했다"며 "지금 역할이 너무 어려워 힘들 때도 많지만, 이번에는 소년 이미지를 벗고 남자 느낌을 살리고 싶다"고 했다.

그만큼 들인 공도 크다. 이종석은 "지금도 마른 편이지만, 북한에서의 분량을 먼저 촬영해야 해 얼굴에 뼈 라인이 드러날 정도로 살을 뺐다"며 "그 당시에는 어찌보면 흉한 몰골이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이종석은 "지금은 박훈이 남한으로 와서 살이 좀 올랐다"며 "의상도 협찬보다 제작을 하는 방향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런가 하면 박해진은 "시청률에 대한 부담이 없는 건 아니지만, 항상 잘 나올 것이라는 기대를 갖고 작품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존에는 지고지순한 모습을 가진 역할을 많이 연기했는데 이번에는 다른 모습이다. 시도해 보지 않았던 역할이라 감이 안 온다"는 그는"감독님께서 멋진 한재준을 만들어 주실 것이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특히 박해진은 <별에서 온 그대>가 종영한지 몇 개월도 채 되지 않아 <닥터 이방인>에 출연하는 만큼, 부담감도 커 보였다. 박해진은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무던히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은 나도 어색하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점점 한재준에 가까워지고 있지만 아직은 (시청자들이 어색할까) 염려스럽다"는 박해진은 "휘경이의 모습을 빨리 지우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SBS 새 월화 드라마 <닥터 이방인>은 <신의 선물-14일>의 후속으로 오는 5월 5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 된다.

닥터 이방인 이종석 박해진 진세연 강소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