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전충남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는 29일 오전 새누리당 대전시당사 앞에서 '시국선언'을 발표하고, 국가기관의 대선개입 사건에 대한 진상규명 및 책임자 처벌에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나설 것을 촉구했다.
 대전충남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는 29일 오전 새누리당 대전시당사 앞에서 '시국선언'을 발표하고, 국가기관의 대선개입 사건에 대한 진상규명 및 책임자 처벌에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나설 것을 촉구했다.
ⓒ 오마이뉴스 장재완

관련사진보기


대전·충남·세종 개신교 목회자들이 국가기관의 대선개입 사건과 관련, 시국선언을 발표했다. 이들은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진상규명과 관련자 처벌을 촉구했다.

대전충남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는 29일 오전 대전 중구 새누리당 대전시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시계는 거꾸로 돌아가고 있다"고 선언했다.

이들은 선언문을 통해 "이미 드러난 대로 국가 정보기관인 국가정보원과 군사이버사령부는 지난 19대 대통령 선거 당시 불법을 저지르며 선거에 개입했다"며 "중립성을 생명으로 하는 국가기관이 대통령선거를 농단하면서 특정 후보를 돕기 위한 불법적인 선거운동을 자행한 이 심각한 범죄는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근본을 부정하는 심각한 폭거"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어 "더욱이 이를 엄정하게 수사하여 국법을 수호하고 민주주의의 법질서를 확립해야 할 법무부와 검찰, 그리고 경찰 등 국가 사법 기관들이 국가기관의 이 심각한 선거부정이라는 범죄를 은폐하거나 축소하는 데 전방위적으로 공모했다는 사실에 충격을 금할 수 없다"고 개탄했다.

이들은 또 "아직도 드러나지 않은 범죄사실이 있다는 점을 감안해 볼 때, 우리는 지난 대선에서 국가기관들에 의해 자행된 국헌문란 범죄가 박근혜 대통령의 당선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고 본다"며 "따라서 박근혜 정부는 명백하게 범죄의 도움으로 세워진 정부라는 사실을 역사와 함께 기억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우리는 박근혜 정부에게 권면한다"며 "먼저 박근혜 정부는 국가기관에 의한 부정선거에 대한 심각성을 깨닫고, 대통령이 직접 국가기관의 국기문란 범죄를 진상규명하고, 관련자의 처벌 의지를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이들은 "국정원 개혁 및 검경의 중립성 확보와 이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국민 앞에 분명하게 제시해야 한다"면서 "만약 국가기관들이 행한 범죄의 최대 수혜자인 박 대통령이 계속해서 침묵으로 이를 방관한다면, 우리는 박근혜 정부가 헌법을 수호하고 민주주의를 지키고자 하는 뜻이 없는 것으로 단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끝으로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대선에서 자행된 국가기관의 부정선거개입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여 관련자를 처벌하고, 국정원을 개혁하라"고 다시 한 번 촉구하고 "만일 그러할 뜻이 없다면 박근혜 대통령은 책임을 통감하고 퇴진하라"고 요구했다.

이날 모두 발언에 나선 이상호 대전충남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 대표는 "성직자들이 이 처럼 거리에 나오게 된 것 자체가 참으로 불행한 상황이 아닐 수 없다"며 "이 땅의 변혁과 하나님이 원하시는 정의로움이 이 나라에 바로서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서게 됐다"고 시국선언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남재영 목사는 "국가기관이 동원되어 선거에 개입한 지난 대선은 명백한 '부정선거'다, 이러한 부정선거로 박근혜 대통령이 당선된 것"이라며 "그런데 그 최대 수혜자인 박 대통령은 침묵만 지키고 있다, 이 문제는 대통령이 나서서 진실을 밝히고, 책임자를 처벌해야 한다, 계속해서 침묵으로 일관한다면 국민들의 '퇴진운동'에 부딪칠 것"이라고 경고했다.


태그:#시국선언, #목회자, #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 #국정원 선거개입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