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쌍용차 해고노동자들의 분향소가 철거된 이후 대한문 앞에는 경찰들이 장악했습니다. 중구청에서는 인공 화단을 만들고 서울경찰청은 그것을 보호한답시고 경찰들을 풀어 경비를 세우고 있습니다. 그러는 가운데 짓밟히고 있는 인권과 민주주의는 그들에겐 안 보이는가 봅니다.

그 넓은 대한문 앞 길이 보행이 어려울 지경이 되고 1인시위를 하는 노동자, 시민들을 마구 사지를 들어 다른 곳에 옮겨 놓습니다. 지난 25일에는그나마 국회의원이 일인 시위에 동참하자 그런 일이 되풀이되지 않았지만 자신들의 뜻을 표하고자 하던 노동자들과 시민들은 겹겹이 둘러싸서 그야말로 경찰들의 '인의 장막'에 갇혀 버렸습니다.

쌍용차 해고노동자들의 분향소가 철거된 이후 대한문 앞에는 경찰들이 장악했습니다. 중구청에서는 인공화단을 만들고 서울경찰청은 그것을 보호한답시고 경찰들을 풀어 경비를 세우고 있습니다. 그러는 가운데 짓밟히고 있는 인권과 민주주의는 그들에겐 안 보이는가 봅니다.
▲ 꽃밭 지킨다며 인권 짓밟는 경찰 쌍용차 해고노동자들의 분향소가 철거된 이후 대한문 앞에는 경찰들이 장악했습니다. 중구청에서는 인공화단을 만들고 서울경찰청은 그것을 보호한답시고 경찰들을 풀어 경비를 세우고 있습니다. 그러는 가운데 짓밟히고 있는 인권과 민주주의는 그들에겐 안 보이는가 봅니다.
ⓒ 이동수

관련사진보기




태그:#쌍용차, #대한문, #인권, #서울경찰청, #서울중구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 월간 작은책에 이동슈의 삼삼한 삶 연재중. 정신장애인 당사자 인터넷신문 '마인드포스트'에 만평 연재중. 레알로망캐리커처(찐멋인물풍자화),현장크로키. 캐릭터,만화만평,만화교육 중. *문화노동경제에 관심. 또한 현장속 살아있는 창작활동을 위해 '부르면 달려갑니다' ^^*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