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후 서울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열린 KBS월화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 제작발표회에서 애디강 역의 배우 조현재, 백지윤 역의 배우 박하선, 고아리 역의 배우 한채영, 이태백 역의 배우 진구가 다정한 모습으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열린 KBS월화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 제작발표회에서 애디강 역의 배우 조현재, 백지윤 역의 배우 박하선, 고아리 역의 배우 한채영, 이태백 역의 배우 진구가 다정한 모습으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이정민


배우 진구가 "일어서서 인사를 하겠다"며 갑자기 의자 위로 올라갔다. 광고인들의 삶을 그린 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의 주인공으로서 '크리에이티브'가 반짝이는 자기소개였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연출 박기호·이소연, 극본 설준석·이재하·이윤종)의 제작발표회가 30일 오후 2시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진구·박하선·조현재·한채영·고창석·한선화·곽희성·아영 등의 배우들과 박기호 감독이 참석했다.

박기호 감독은 간판가게에서 일하던 이태백이 광고인으로 성공하는 이 드라마의 주제에 대해 "'개천에서 용이 날 수 있다', '루저가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담고 싶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KBS 입사 전에 광고회사 LG애드에서 1년 반 동안 AE로 일했던 경력이 있다는 그에게 <광고천재 이태백>은 주인을 제대로 만난 드라마다. 박 감독은 이 드라마에 영감을 제공한 광고인 이제석을 언급하며 "세상의 틀을 자기에게 맞추게끔 하는 그의 전복적인 사고방식이 드라마 제작의 배경이 됐다"고 말했다.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열린 KBS월화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 제작발표회에서 이태백 역의 배우 진구와 백지윤 역의 배우 박하선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열린 KBS월화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 제작발표회에서 이태백 역의 배우 진구와 백지윤 역의 배우 박하선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이정민


이태백 역의 진구는 "이제석씨는 한 번도 뵌 적이 없지만, 출간된 책(<광고천재 이제석>)은 접했다"며 "내가 생각했던 이태백과 책의 내용이 달라서 시청자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감독님과 상의하면서 촬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진구는 맡은 캐릭터에 대해 "가족과 동료들을 먼저 사랑하고, 자기 일을 사랑하는 점에서 이태백의 인간적인 포인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태백은 '이십대 태반이 백수'라는 표현에서 따온 이름이 말하듯 88만원 세대 청년 백수를 대표하는 인물. 금산애드의 하청업체인 간판가게에서 알바를 하던 이태백은 금산애드 인턴 직원인 백지윤(박하선 분), AE 고아리(한채영 분), 본부장 애디강(조현재 분)과 이런 저런 일로 부딪치면서 광고인생을 시작하게 된다.

한편 <광고천재 이태백>은 지방대 출신의 간판쟁이였던 이제석이 세계 유수의 국제 광고제를 석권, 광고인으로 성공하는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광고천재 이제석>에서 모티브를 얻은 드라마다. <학교 2013> 후속으로 오는 2월 4일 밤 10시 첫 방송될 예정이다.

광고천재 이태백 진구 이제석 박하선 한채영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