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통령 선거운동 시작을 하루 앞둔 26일, 대전지역 25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투표시간 연장 대전공동행동(이하 공동행동)'은 새누리당 대전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실상 투표시간 연장을 거부한 새누리당을 강력히 규탄했다.

공동행동은 그간 1인시위와 서명운동,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며 참정권을 보장받고 투표권을 차별받지 않기 위해 투표시간을 연장할 것을 정당하게 요구했음에도 새누리당이 해당 상임위에서 조차 논의하지 않은 채 투표시간 연장 법제화를 거부했기 때문에 이처럼 규탄 기자회견을 갖게 되었다고 밝혔다. 

대전지역 25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투표시간 연장 대전공동행동은 26일 새누리당 대전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실상 투표시간 연장을 거부한 새누리당을 강력히 규탄했다.
 대전지역 25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투표시간 연장 대전공동행동은 26일 새누리당 대전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실상 투표시간 연장을 거부한 새누리당을 강력히 규탄했다.
ⓒ 임재근

관련사진보기


이날 기자회견에서 발언에 나선 민주노총대전지역본부 이강남 사무처장은 "다수의 비정규직 노동자, 서비스노동자, 아르바이트생들은 투표날에도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투표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며 이들의 기본권인 참정권을 위해서는 투표시간 연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와 여당은 4대강 사업에는 수십조의 국가재정을 쏟아 부으면서, 2시간 투표연장에는 수십억의 재정이 들어간다는 핑계로 국민의 가장 기본적인 참정권에 대해서는 외면하고, 묵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공동행동은 최근 국회에서 새누리당의 불참으로 최저임금인상안과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이 거부된 사례를 들며, "새누리당은 경제민주화를 이루겠다며 화려한 공약들을 남발하였으나, 정작 이번 국회에서 보여준 행태는 경제민주화가 친재벌·친기업적인 빈공약이었음이 만천하에 드러냈다"며 새누리당의 최근 행태를 비판했다.

더불어 "충청권 최대현안으로 꼽히는 세종시특별법 개정안 또한 새누리당의 반대로 무산될 위기"에 있다며 "새누리당이 충청권 발전을 얘기하면서도 정작 세종시특별법을 정기국회에서 무산시킨 것은 충청권 표심만을 겨냥한 채 충청권 발전은 안중에도 없는 헛말에 불과"하다며 규탄의 목소리를 높였다.

공동행동은 투표시간 연장이 현실적으로 무산된 조건에서 새누리당 규탄에 그치지 않고, 투표시간 연장을 거부하고, 최저임금인상안과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세종시특별법 개정안을 거부한 새누리당을 이번 대선에서 심판하기 위해 향후 유권자들의 적극적인 투표참여 운동을 광범위하게 벌여내겠다고 밝혔다.


태그:#투표시간연장, #새누리당, #대통령선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