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대수 삼척시장.
 김대수 삼척시장.
ⓒ 삼척시

관련사진보기

김대수삼척시장주민소환투표운동본부(아래 운동본부)는 22일 기자회견을 열어 "TV방송 토론회를 거부한 김대수 삼척시장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10월 31일 주민소환투표를 앞둔 삼척시에서는 24일 삼척시선거관리위원회 주관으로 김대수 삼척시장 주민소환 TV 대담 방송토론회가 열릴 예정이었다.

김대수 삼척시장은 21일까지 토론회 참석 여부를 신고하기로 돼 있었다. 그러나 김 시장은 토론자 신고 마지막 날인 21일까지 신고를 하지 않아 결국 토론회를 무산시키는 결과를 낳았다.

이에 운동본부는 기자회견을 열어 "(김 시장이) 지난 2010년 지방선거 당시에도 방송토론회에 불참해 시민들의 알 권리를 철저히 무시하고 짓밟더니 또다시 이런 작태를 보였다"고 비판했다.

"토론회 거부, 시장 자격 없음이 드러났다"

운동본부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 (삼척시민을 대상으로 한) 96.9%의 핵발전소 유치 찬성서명부는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 (핵발전소 유치 문제를 놓고) 주민투표를 (실시하기로) 약속한 사실이 없다는데 무엇이 진실인지 ▲ (김 시장) 본인이 밝히고 당당하게 시민들 앞에서 말해야 하는 것이 시장의 책무라고 지적했다.

그런데도 주민소환투표를 앞두고 김 시장이 또다시 토론회를 거부한 것은 "(핵발전소를 유치하면서) 지난 2년 간 삼척시민을 기만하고 속이고 우매한 사람들로 여겼던 것을 감추고 덮기 위한 것으로밖에 볼 수 없다"며 "스스로 시장 자격이 없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운동본부는 또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오늘 하루(22일), 일체의 주민소환운동을 중단할 것을 선언"하고 "삼척우체국 사거리에서 '방송토론회를 거부한 김대수 소환투표 대상자에 대한 규탄 농성'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태그:#김대수, #삼척시장, #주민소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