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후 서울 신사동 장천아트홀에서 열린 jtbc 수목미니시리즈 <러브 어게인> 제작발표회에서 경찰서 강력1팀장 서영욱 역의 배우 류정한과 식당의 계약직 직원 임지현 역의 배우 김지수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3일 서울 신사동 장천아트홀에서 열린 JTBC수목미니시리즈 <러브 어게인> 제작발표회에서 경찰서 강력1팀장 서영욱 역의 배우 류정한과 식당의 계약직 직원 임지현 역의 배우 김지수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이정민


배우 김지수는 알고 보니 '첫사랑'의 아이콘이 아니라 '발연기'의 아이콘이었다.

JTBC의 새 수목드라마 <러브 어게인>(극본 김은희, 연출 황인뢰) 제작발표회가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 장천아트홀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황인뢰 감독을 비롯해 주요 출연진인 김지수·류정한·최철호·이아현·유태웅·김진근·윤예희가 참석했다.

<러브 어게인>에서 김지수는 부부 관계에 회의를 느끼다 중학교 시절 첫사랑인 서영욱(류정한 분)을 만나고는 묘한 설렘을 느끼는 임지현 역을 맡았다. 그동안 작품을 통해 여성의 세심한 심리를 잘 표현하는 배우로 주목받아온 만큼, 이번 드라마에서도 그만의 방식으로 첫사랑을 재회한 후의 여성을 표현할지가 궁금해졌다.

이에 대해 김지수는 "영화 <여자, 정혜> 때엔 손연기를 했는데, 이번엔 '발연기'를 배웠다"며 잠시 웃었다. 그리고는 "황인뢰 감독님이 정말 멜로 장르에는 최고이신 것 같다"며 "워낙에 디테일하셔서 저도 잊고 있던 것들을 다시 배우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23일 오후 서울 신사동 장천아트홀에서 열린 jtbc 수목미니시리즈 <러브 어게인> 제작발표회에서 종합병원 직원식당 계약직 직원 임지현 역의 배우 김지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오른쪽 발에 새긴 문신(Pro memoria)이 눈길을 끌고 있다.

23일 오후 서울 신사동 장천아트홀에서 열린 jtbc 수목미니시리즈 <러브 어게인> 제작발표회에서 종합병원 직원식당 계약직 직원 임지현 역의 배우 김지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오른쪽 발에 새긴 문신(Pro memoria)이 눈길을 끌고 있다. ⓒ 이정민


김지수의 '발연기'가 빛나는 장면은 바로 서영욱과 처음으로 포옹하는 장면. 김지수는 이를 두고 "저희는 키스신도 없이 손 한 번 잡고 포옹 한 번 하는 정도가 전부"라며 "처음 안기는 신에 감독님께서 '안기는 호흡의 발을 연기하라'고 하시더라"고 회상했다.

그래서 '주춤거리다가 다가서는 발'을 연기했다는 그는 "그리고 나서 얼굴을 촬영하실 줄 알았는데 안 찍으셨다"며 "감독님께 그 주문을 받았을 땐 '이게 뭐지'하면서 당황스러웠는데, 그게 그 상황에선 더 좋았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황인뢰 감독 역시 김지수의 '발연기'에 흡족함을 표현했다. 그는 "김지수는 어떤 얘기를 하면 귀신같이 안다"며 "발의 움직임 같은 걸로 감정표현을 원할 때가 있는데, 잘한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JTBC의 새 수목드라마 <러브 어게인>은 30년 만에 한자리에 모이게 된 중학교 동창이 이루지 못한 첫사랑을 만나며 일어나는 일을 그리는 드라마다. 일본 드라마 <동창회 : 러브 어게인 증후군>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오는 25일 오후 8시 45분 첫 방송 된다.                                      

 23일 오후 서울 신사동 장천아트홀에서 열린 jtbc 수목미니시리즈 <러브 어게인> 제작발표회에서 주간지 편집장이자 칼럼리스트 이태진 역의 배우 최철호, 경찰서 강력1팀장 서영욱 역의 배우 류정한, 강남 사모님 김미희 역의 배우 이아현, 식당의 계약직 직원 임지현 역의 배우 김지수, 보험세일즈 박서주 역의 배우 윤예희, 국토해양부 도시계획팀장 김우철 역의 배우 김진근이 다정한 모습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3일 오후 서울 신사동 장천아트홀에서 열린 jtbc 수목미니시리즈 <러브 어게인> 제작발표회에서 주간지 편집장이자 칼럼리스트 이태진 역의 배우 최철호, 경찰서 강력1팀장 서영욱 역의 배우 류정한, 강남 사모님 김미희 역의 배우 이아현, 식당의 계약직 직원 임지현 역의 배우 김지수, 보험세일즈 박서주 역의 배우 윤예희, 국토해양부 도시계획팀장 김우철 역의 배우 김진근이 다정한 모습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이정민


김지수 류정한 러브 어게인 발연기의 아이콘 황인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