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일 복합문화공간인 Art Factory 청춘이 개관했다. "일상의 예술로 소통하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대구 중구 대봉동(경대병원 근처)에 새둥지를 틀었다.

새로운 문화공간인 청춘(대표 김중화)이 재즈를 비롯한 여러 장르의 문화와 예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게 해 주는 가교역할을 톡톡히 해낼지는 지켜봐야 할 일이나, 신진예술가들에게 문화공연의 활로를 열어주고 문화공간을 터준다는 점에서 관심을 끈다.

신진성악가들로 꾸려진 인칸토 중창단의 공연 모습.
▲ 인칸토의 공연 모습 신진성악가들로 꾸려진 인칸토 중창단의 공연 모습.
ⓒ 김용한

관련사진보기


청춘 개관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인칸토 멤버들이 경복궁타령과 오솔레미오를 열창했다.
▲ 열창하고 있는 인칸토 멤버들 청춘 개관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인칸토 멤버들이 경복궁타령과 오솔레미오를 열창했다.
ⓒ 김용한

관련사진보기


구 예전문화공간이기도 했던 청춘(지하 1층)에서는 개관식을 맞아 인근 주민과 지역 인사들을 초대해 인칸토(Incanto Solists, 안성국 대표) 즉석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또 목화밭의 주인공인 남성그룹 하사와 병장(이 경우, 이동근) 이었던 가수 이경우(한국재즈협회 사무국장)씨가 참석해 "대구에 청춘과 같은 많은 문화공간이 생겨 재즈발전에 밑거름이 되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목화밭의 주인공 가수 이경우씨가 재즈풍으로 노래를 부르고 있다.
▲ 이경우 사무국장의 노래솜씨 목화밭의 주인공 가수 이경우씨가 재즈풍으로 노래를 부르고 있다.
ⓒ 김용한

관련사진보기

개관식에 참석한 시민들에게 깜짝 공연을 펼친 이칸토중창단 안성국 대표는 "겁 없이 이런 시도를 한 청춘에 찬사를 보내고 싶다"고 칭찬하면서 "재즈뿐만 아니라 여러 장르를 소화해 낼 수 있는 이런 공간들이 많아져 신진 예술인들의 무대가 넓어졌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전했다.

대구국제재즈축제집행위원장이기도 한 김중화 대표는 "대구문화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마음에서 젊은이들과 함께 공존하면서 열정적인 무대를 만들고자 이렇게 청춘을 개관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청춘 복합문화공간의 활용에 대해 "문화가 제대로 꽃피려면 공연, 관객, 극장이 삼박자를 이뤄야 하는데 우리는 극장의 한 개념으로써 일상 속에서 시민들이 손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여건조성에 충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대표는 "차후 청춘 복합문화공간의 활성화를 위해 청춘명가 합창단을 모집(5월 중)할 것"이라며 "완성된 작품도 중요하지만, 과정의 중요성을 알려내면서 우리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구 예전극장의 지하에 위치(영창피아노 옆)한 복합문화공간 청춘은 약 70평(사무실 포함)에 이르며 150여석의 객석을 마련할 정도로 알차게 꾸며져 있다. 한편 청춘에서는 21일 개관 기념으로 일반 시민들을 위한 무료 재즈홀릭 공연도 연다.

덧붙이는 글 | ■ 사무국 안내
ART FACTORY 청춘
대구광역시 중구 대봉동 20-35 번지 지하 1층
TEL:053)744-5235 FAX: 053)427-5235



태그:#문화공간 청춘, #재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모든 사람이 기자가 될 수 있다"는 말에 용기를 얻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우리가 바로 이곳의 권력이며 주인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