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타>는 스타는 물론 예능, 드라마 등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리뷰, 주장, 반론 그리고 인터뷰 등 시민기자들의 취재 기사까지도 폭넓게 싣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노크'하세요. <오마이스타>는 시민기자들에게 항상 활짝 열려 있습니다. 편집자 말

그야말로 '광풍'입니다. 발매 후 2주일이 넘었지만 여전히 앨범수록곡 거의 대부분이 차트에서 순항중이죠. K-팝 차트를 다루는 빌보드에서도 주목받았습니다. 이런 인기는 몇 몇 아이돌들만이 달성했던 결과입니다.

버스커버스커가 귀에 착착 감기는 멜로디와 남녀를 가리지 않고 감수성의 문을 저절로 열게 만드는 가사로 많은 수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고 있는 것이죠. 특히 그 인기는 20대, 30대층에게 폭발적인 듯 보입니다. 밴드에게 있어서 어쩌면 가장 중요할 수 있을 콘서트 티켓도 매진 소식이 벌써부터 들리며 이들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지요.

 음원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버스커버스커. 그들이 <나가수2>에 출연한다면?

음원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버스커버스커. 그들이 <나가수2>에 출연한다면? ⓒ 버스커버스커


버스커버스커가 <나는 가수다>시즌2에 출연한다면?

버스커버스커는 '슈퍼스타K' 시즌3에서 어렵게 생방송에 진출했지만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결승까지 올랐던 팀이죠. 그리고 그 배경에는 첫 정규앨범에서 알 수 있듯이 '편안함'이 대중들을 공명시킬 수 있었던 것,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감정이 잘 실린 노래라는 것이죠. 그렇다면 버스커버스커가 새롭게 단장하여 방송될 예정인 <나가수> 시즌2에 출연한다면 어떨까요?

버스커버스커는 편곡이 승부처가 될 수 있었던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 팀입니다. 그리고 밴드라는 특징은 자우림과 YB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나가수>에서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쌀집아저씨 김영희 PD가 밝혔듯이 그 동안 <나가수> 경연 결과를 살펴보면 고음이 잘 올라가는 파워풀한 가수가 유리했었는데요 이 점을 이번에는 좀 다르게 하여 경연을 진행할 것을 선언했습니다. 이는 미칠 듯 한 고음은 아니지만 탁월한 곡 해석력을 지닌 버스커버스커에게 딱 어울리는 컨셉이지요.

 밴드가 가진 장점, 그리고 감성을 자극하는 그들의 멜로디와 가사는 나가수2에서 통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밴드가 가진 장점, 그리고 감성을 자극하는 그들의 멜로디와 가사는 나가수2에서 통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버스커버스커


버스커버스커, <나가수>와 잘 어울릴 걸요?

특히 이들은 그야말로 요즘 '대세'입니다. 아직은 공중파 방송에서 이들의 모습을 본 적이 없는 상황에서 많은 시청자들의 시선이 집중된 <나가수> 시즌2에 출연한다면 그 폭발력은 굉장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물론 지금도 너무나도 잘 하고 있고 굳이 공중파 방송에 노출되지 않고서도 이미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음악을 듣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출연이 불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또 방송 컨셉 특징상 원치 않는 논란에 빠질 우려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요소들을 고려하더라도 <나가수> 시즌2가 방송되기 시작하고 버스커버스커가 참여한다면 그 만큼 잘 어울리면서도 기대되는 조합은 없다고 여겨집니다. 그리고 타 방송국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아티스트에게 방송국들 스스로가 폐쇄적이라는 비판도 줄어들 수 있겠죠.

어쨌든. 버스커버스커가 <나가수> 시즌2에 출연하든 말든, 요즘 그들의 음악이 참 사랑스럽고 위안이 되는 것은 사실이네요. 특히 요즘처럼 벚꽃이 피는 계절에는 더욱더 말이죠.

덧붙이는 글 이 글은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올려져 있습니다.
버스커버스커 나는 가수다 나가수2 나는 가수다 시즌2 나는 가수다2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