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바닷 속 불가사리지만 언젠가 하늘에 짱박힐테니까. 저한테 막말하신 거 후회하실 거예요."

시즌2를 맞은 <드림하이>가 좀 더 가벼워졌다. 신인들을 대거 기용해 신선함을 강조하며 '스타 메이킹'의 산실이 되기를 자청했다.

30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드림하이2>(극본 허성혜, 연출 이응복 모완일) 1회는 밤 10시 이후 연예활동과 연습 등을 금지하고 주 20시간 이상 정규 학교 수업을 받아야 하는 이른바 '미성년 연예인 특별보호법' 제정과 그 이후 학교로 몰린 미성년 연예인들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KBS 2TV <드림하이2>에 출연하는 배우 강소라

KBS 2TV <드림하이2> 1회에서 신해성 역을 자연스럽게 소화한 배우 강소라 ⓒ 홀림(Keyeast&JYP)&CJ미디어


<드림하이2>는 강소라와 2AM 정진운을 비롯해 티아라 지연, 씨스타 효린, 에일리, JB, 박서준 등이 주연을 맡아 일찌감치 주목을 받았다. 정진운과 효린은 연기에 처음 도전했고, JB는 <드림하이2>로 데뷔 신고식을 치렀다.

방송 전, 출연진의 연기에 의문을 제기하는 이들이 많았지만 첫 방송은 기대 이상이었다.

김정태, 권해효 등 베테랑 연기자들이 중심을 잡아준 덕도 있었지만, 능글맞으면서도 때론 반항적인 진유진(정진운 분), 엉뚱한 신해성(강소라 분), '발연기' 연기마저 귀엽게 소화한 리안(지연 분)은 제몫을 다했다. 시후 역의 박서준은 첫 드라마임에도 안정적이었고, JB는 매력을 제대로 발산했다.

 <드림하이2>에 카메오 출연해 2AM 정진운과 호흡을 맞춘 록밴드 톡식

<드림하이2>에 카메오 출연해 2AM 정진운과 호흡을 맞춘 록밴드 톡식 ⓒ 홀림(Keyeast&JYP)&CJ미디어


여기에 귀신을 보는 박순동(유소영 분), 순박한 외모와는 달리 기타만 잡으면 감미로운 노래로 듣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박홍주(김지수 분), 사투리를 구사하는 '폼생폼사 댄서' 정의봉(Jr, 주니어 분) 등 또한 <드림하이2>에 보는 재미를 선사했다.

<드림하이2>는 첫 방송에서 시즌1과의 연결고리도 빼놓지 않았다.

시즌1을 통해 스타덤에 올랐던 김수현과 가수 아이유가 카메오 출연해 힘을 보탰으며, 극 중 아이돌 그룹인 허쉬와 이든은 시즌1 당시 등장했던 노래를 열창해 눈길을 끌었다. 시청자들은 시즌1에서 백희(티아라 은정 분)가 자작곡이라고 거짓말한 뒤 쇼케이스 무대에 올랐던 곡이 등장하자 반가움을 표하기도 했다.

 KBS 2TV <드림하이2>에 카메오 출연해 티아라 지연과 호흡을 맞춘 <드림하이 시즌1> 주인공 김수현.

KBS 2TV <드림하이2>에 카메오 출연해 티아라 지연과 호흡을 맞춘 <드림하이 시즌1> 주인공 김수현. ⓒ 홀림(Keyeast&JYP)&CJ E&M


<드림하이2>의 첫 회 시청률은 10.5%(이하 AGB닐슨미디어리서치 전국 기준). MBC <빛과 그림자> 16.3%, SBS <샐러리맨 초한지> 13.7%에는 뒤졌지만 절대강자 없는 월화극 판도를 감안할 때, 무난한 신고식을 치른 셈이다. <드림하이2>가 초반에 쏠린 호기심을 온전한 관심으로 돌릴 수 있을지가, 앞으로의 성공 여부를 판가름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드림하이2 강소라 정진운 빛과 그림자 샐러리맨 초한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