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서울 논현동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TV조선 창사특집 월화드라마 <한반도>제작발표회에서 남북합작 메탄하이드레이트 개발팀 책임자 서명준 역의 배우 황정민과 북측 책임연구원 림진재 역의 배우 김정은, 북한 강성군부의 차세대 실력자인 민동기 역의 배우 곽희성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6일 오후 서울 논현동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TV조선 창사특집 월화드라마 <한반도>제작발표회에서 남북합작 메탄하이드레이트 개발팀 책임자 서명준 역의 배우 황정민과 북측 책임연구원 림진재 역의 배우 김정은, 북한 강성군부의 차세대 실력자인 민동기 역의 배우 곽희성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이정민

TV조선 드라마 <한반도>는 종합편성채널이라는 약점을 가지고 있다. 개국 후 2개월 가량 됐지만 시청률은 0∼1%대에 머물고 있으며 설상가상 방송사고까지 빈번하다. <한반도> 제작진과 배우들은 이런 약점을 인식한 듯 연신 조심스레 '종편 드라마' 출연론을 펼쳤다.

 

김정은은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TV조선 <한반도>(극본 윤선주, 연출 이형민) 제작발표회에서 "종편, 솔직히 이런 거 잘 모르겠다"고 운을 뗐다.

 

김정은은 "작품이 좋고,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좋아서 <한반도>를 택했던 것 뿐"이라며 "배우들이 일할 수 있는 공간이 좀 더 넓어진다는 점에 있어서 (종편이) 그리 나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26일 오후 서울 논현동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TV조선 창사특집 월화드라마 <한반도>제작발표회에서 북한 강성군부의 차세대 실력자인 민동기 역의  배우 곽희성이 포토타임을 위해 무대로 오르는 배우 김정은의 손을 잡아주며 친절함을 베풀고 있다.

26일 오후 서울 논현동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TV조선 창사특집 월화드라마 <한반도>제작발표회에서 북한 강성군부의 차세대 실력자인 민동기 역의 배우 곽희성이 포토타임을 위해 무대로 오르는 배우 김정은의 손을 잡아주며 친절함을 베풀고 있다. ⓒ 이정민

 26일 오후 서울 논현동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TV조선 창사특집 월화드라마 <한반도>제작발표회에서 이형민PD가 질문에 답하고 있다.

26일 오후 서울 논현동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TV조선 창사특집 월화드라마 <한반도>제작발표회에서 이형민PD가 질문에 답하고 있다. ⓒ 이정민

 

연출을 맡은 이형민 PD가 "<모래시계>처럼 됐으면 좋겠다"고 하자 김정은은 "<모래시계>가 SBS를 자리잡게 했듯, <한반도> 또한 종편채널 자체의 분위기를 달라지게 할 수 있는 존재가 됐으면 좋겠다"고 거들었다.

 

김정은은 "(종편에 대해) 많이 기대했지만 여러 가지 문제로 전체적인 분위기는 다운된 상태"라며 "시청률 등 절대적인 평가는 후의 일이고, (종편 채널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드라마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황정민 선배가 출연해서 걱정이 없었다"는 김정은의 말에 대해 황정민은 "사실 (김)정은이와 '꼭 한 번 함께 해보자'는 말을 했었다"며 "실제로 호흡을 맞추니 너무 좋다. 김정은은 '초콜릿' 같다. 굉장히 러블리한 친구"라고 평했다.

 

<한반도>는 2월 6일 오후 8시 50분 첫 방송된다.

 

 26일 오후 서울 논현동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TV조선 창사특집 월화드라마 <한반도>제작발표회에서 배우 지후, 조이진, 조성하, 황정민, 김정은, 이형민PD, 배우 김지숙, 곽희성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6일 오후 서울 논현동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TV조선 창사특집 월화드라마 <한반도>제작발표회에서 배우 지후, 조이진, 조성하, 황정민, 김정은, 이형민PD, 배우 김지숙, 곽희성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이정민

2012.01.26 16:57 ⓒ 2012 OhmyNews
김정은 TV조선 한반도 황정민 모래시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