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대련 디도스 사건 검찰 수사 규탄 및 특검 도입 기자회견.
 한대련 디도스 사건 검찰 수사 규탄 및 특검 도입 기자회견.
ⓒ 이동철

관련사진보기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디도스 공격 사건 수사와 관련된 대학생들의 비판 목소리가 점차 커지고 있다.

한국대학생연합(한대련)과 서울지역대학생연합은 12일 오전 11시 보신각 앞에서 '선관위 홈페이지 디도스 범죄에 대한 검찰 부실수사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특검을 통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경찰의 허술한 수사를 비웃듯 수사를 전개하더니 결국 검찰의 소득은 '공씨 친구 김씨'라는 범죄자 1인 추가였다"며 "수사과정에서 제기된 많은 의혹과 연관고리들에 대한 결과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누가 연루되었는지에 따라 카멜레온처럼 변하는 검·경의 태도에 대한 국민의 불신은 당연하다"며 "정확하고 공정하지 못한 검찰의 식물화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들은 "이제 국민은 선관위 디도스 범죄에 대해서만큼은 특검을 통한 철저한 수사와 이에 대한 국민적 검증만을 촉구한다"며 "한나라당은 자기 당의 인물이 저지른 범죄이며 끊임없이 연관을 의심받는 상황에서 군소리 없이 특검이 진행되도록 즉각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한대련은 각 대학마다 선관위 디도스 공격에 대한 범죄의 진상을 낱낱이 규명될 것을 요구하는 행동과 입장을 내고, 이번 총선과 대선에서 국민의 힘이 얼마나 큰지 똑똑히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 현장에서 만난 한대련의 한 관계자는 "디도스 사건 검찰 수사에 대한 학생들의 분노가 높은 만큼 디도스 사건을 올바로 해결하기 위해 각 대학 총학생회와 학생단체들 간의 공동행동 가능성을 열어 놓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정부 부처와 한나라당 관계자들이 연루되어 온 국민에게 불신과 분노를 자아내고 있기 때문에 4월 총선과 12월 대통령 선거에서 이번 사태와 관련된 정치세력들을 심판하는 유권자 운동을 벌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대련은 오는 2월 사실상 '한나라당 심판'을 내세운 대학생 유권자운동본부를 발족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말부터 서울대와 고려대, 이화여대, KAST가 개별적으로 디도스 사건 관련 시국선언을 한 데 이어 지난 5일에는 전국 12대 대학 총학생회에서 합동으로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검찰에서 수사결과를 발표한 직후인 지난 9일에는 연세대가 '디도스 시국선언' 행렬에 동참했다.

덧붙이는 글 | 이동철 기자는 오마이뉴스 15기 대학생 인턴기자입니다



태그:#디도스, #검찰수사, #한대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이 밤이 서서히 물러갈 때, 이 봄날의 꽃이 자신들을 위해 화사하게 피었다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 가운데 얼마나 자신을 지키게 될까?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