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이정현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23일 민주노총 관계자들과 만나 서울 지하철 노동조합 활동으로 해고된 노조원 34명의 복직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박 시장이 민주노총 서울본부 이재웅 위원장과 운영위원들을 시청에서 만나 해고자 복직, 시 노사민정위원회 설치와 민주노총의 참여, 25개 구 노동복지센터 마련 등을 논의한다고 22일 밝혔다.

 

박 시장은 후보 시절인 지난달 11일 민주노총과의 간담회에서 지하철 노조 해고자 복직 문제를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민주노총과 한국노총 등 노동계도 지난달 17일 박 시장의 선거캠프 출범식을 하면서 해고자 34명의 복직 문제를 강력히 요구했다.

 

해고자 34명은 1999~2004년 공공부문 민영화 반대를 주장하며 파업을 주도했던 서울메트로 노조위원장과 간부 16명, 2001년 이후 파업 등으로 해고된 서울도시철도공사 직원 18명 등이다.

 

시 관계자는 "해고자 복직을 논의하기 위해 단체협약이나 노사합의서를 통해 복직을 추진한 인천·부천 지하철 노조 사례를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는 또 기존 노사정협의회 대신 민주노총과 시민단체 등이 참여하는 시장 직속의 노사민정위원회를 설치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태그:#박원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