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박원순 "나경원, 경솔한 대응보단 상식과 합리로" 26일 박원순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기자들과 만나 한강 수중보 철거를 두고 나경원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가 "보를 철거하면 취수원을 옮겨야 한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경솔한 대응"이라고 지적했다.
ⓒ 최인성

관련영상보기


박원순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한강 수중보 철거를 두고 나경원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가 "보를 철거하면 취수원을 옮겨야 한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경솔한 대응"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오늘(26일) 오전 서울시민들과 경청투어를 마친 박 후보는 기자들과 만나 "수중보 철거를 공약으로 내세운 것도 아닌데 한나라당이 왜 그렇게 예민한지 모르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저는 한나라당에서 왜 그렇게 예민하신지 잘 모르겠어요. 제가 이걸 특별히 공약으로 내세웠다거나 이걸 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은 아니죠. 나경원 의원이 서울시에 취수장이 다 있는데 '그걸 어떻게 하느냐, 또 하나의 토목공사 아니냐'고 하셨다는데 제가 이해하기로는 서울시에 있었던 취수장 벌써 다 옮겼다면서요? 저는 그렇게 경솔하게 대응하기 보다는 상식과 합리적인 방향에 따라서 검토하고 결정하면 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박원순 서울시장 예비후보

이어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박 후보를 겨냥해 "무소속 후보는 '반짝'하고 대부분 소멸했다"고 말한 데 대해선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시민들의 새로운 변화에 대한 소망, 욕구는 '반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보거든요. 제가 진정으로 시민들의 서울시의 새로운 변화에 대한 소망, 욕구를 담아서 변함없이 간다면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박원순 서울시장 예비후보

또 최근 민주당과 경선룰 수용을 두고 일어난 마찰에 대해선 더 이상 얘기할 것이 아니라며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축제 같은 경선이 됐으면 좋겠다"고 자신의 입장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그런 거에 대해서 얘기를 더 드릴일은 아닌 것 같고요. 아무튼 저는 이번 경선과정은 경쟁이라고 하는 부분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축제 같은 경선이 돼서… 정치에도 감동이 좀 있어야 하잖아요? 그런 감동을 보여드렸으면 좋겠습니다." - 박원순 서울시장 예비후보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박원순 예비후보가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경청투어 여섯번째 순서로 '가계부 모임' 주부들을 만나 악수를 나누고 있다.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박원순 예비후보가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경청투어 여섯번째 순서로 '가계부 모임' 주부들을 만나 악수를 나누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서울시에 거주하는 주부 등 30~50대 여성들을 만나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가자들은 "전월세와 물가 폭등 등으로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음을 체감 한다"며 "누구도 박탈감, 패배감을 느끼지 않도록 복지를 확대해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후보님께서 말씀하신 (영국의) 공공임대주택비율 20% 정도, 대한민국 그리고 서울에 사는 시민으로서 그 정도의 기본권은 누려야 하는 것 아닌가. 그래서 사는 데 있어서 굉장히 박탈감이나 열패감 같은 것 좀 덜 느끼고 살았으면 합니다." - 박선영(53) / 서울시 종로구

이들은 또 박 후보에게 서울시장이 되면 "예산 집행의 우선순위를 서울시민들과 공감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둥둥섬이나 한강다리의 까페나… '아, 이건 우선순위에서 좀 문제가 있다, 차라리 정말 집이 없는, 당장 생계가 걱정되는 분들에게 더 조정돼 쓰여지는 게 맞다'(고 제 일이 아니지만 판단합니다.) 예산 집행의 우선순위를 서울시민과 공감해주기를 바란다는 게 저의 의견입니다." - 안정숙(46) / 서울시 마포구

"알면 양보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어디 쓰이는지 알고 있으면 참고 기다릴 수 있잖아요. '나한테까지 순서가 올거야' 이런. 그게 아이들한테도 다른 사람들한테도 필요한 것 같아요." - 민인엽(38) / 서울시

"이렇게 훌륭한 시민들을 갖고 우리가 어떻게 좋은 서울시를 못 만들겠습니까." - 박원순 서울시장 예비후보

무소속인 박원순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다음달 3일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최규엽 민주노동당 서울시장 후보와 함께 야권 단일후보를 선출하는 경선을 치를 예정입니다.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박원순 예비후보가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경청투어 여섯번째 순서로 '가계부 모임' 주부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박원순 예비후보가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경청투어 여섯번째 순서로 '가계부 모임' 주부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태그:#박원순, #나경원, #박영선, #서울시장, #보궐선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