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오후 기자간담회를 가진 영화<최종병기 활>의 감독 김한민,배우 박해일,문채원,류승룡,김무열(왼쪽 부터)이 영화의 성공을 기원하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 <활>의 주역들 8월 1일 오후 기자간담회를 가진 영화<최종병기 활>의 감독 김학민,배우 박해일,문채원,류승룡,김무열(왼쪽 부터)이 영화의 성공을 기원하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 민원기


토종 한국 블록버스터 <최종병기 활>(이하 <활>)이 이번 주말 300만 관객을 돌파한다.

영화진흥위원회 입장권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8월 10일에 개봉한 영화 <활>이 19일(금) 25만 3246명의 일일 관객수를 동원해 누적관객수 251만 7472명의 관객을 돌파했다. 이 기세라면 이번 주 토요일과 일요일 관객수까지 합해 300만 관객을 무난히 넘길 것으로 보인다. 이로서 <활>은 개봉 12일만에 300만 돌파의 기록을 세우게 됐다.

이에 앞서 <활>은 개봉 7일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는 개봉 11일 만에 200만 관객을 넘어선 <7광구>의 기록을 넘어선 것으로 올해 개봉작 중에서 가장 짧은 기간에 200만을 넘어선 기록이다. 이번 주말 300만 돌파로 <활>은 자체 기록을 갱신하며 올 여름 최고 흥행작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영화 <최종병기 활>에선 각종 활과 다양한 종류의 화살을 보는 재미도 있다. 극 중에서 시위를 당기고 있는 남이(박해일 분)

▲ 박해일 영화 <최종병기 활>에선 각종 활과 다양한 종류의 화살을 보는 재미도 있다. 극 중에서 시위를 당기고 있는 남이(박해일 분) ⓒ (주)다세포클럽


영화 <활>이 이렇게 파죽지세의 흥행세를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활>의 제작과 투자를 맡은 (주)디씨지플러스 김성환 팀장은 20일 오후 <오마이뉴스>와 전화통화에서 "이번 주말에 300만 관객을 넘어설 것으로 조심스럽게 예상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주연배우로 나선 박해일 류승룡 등 주연배우들이 너무 연기를 열심히, 잘 해주었고 김한민 감독님도 진정성을 갖고 작품을 찍어서 관객들이 그 부분을 잘 알아봐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활>의 홍보와 마케팅을 맡고 있는 딜라이트의 장보경 대표는 "그 동안 관객들이 보지 못했던 활을 이용한 액션이 굉장히 통쾌하고 시원하다"고 전했다. 또한 "스토리에서도 가족을 구하는 이야기여서 어렵다거나 감정적으로 이입이 안 되는 부분도 없어서 관객들이 스토리에 잘 몰입할 수 있었던 부분도 요인인 것 같다. 여름시장에 딱 맞는 액션과 드라마가 적절히 잘 버무려진 작품이어서 관객들이 많은 사랑을 해주시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류승룡 김한민 감독은 "쥬신타는 만주라는 대륙의 명공이다. 불도저 같은 저돌적이고 직선적인 그러면서도 굉장히 장수다운 카리스마가 있는 인물이다. 청나라의 대궁 속에 그런 면이 포함돼 있다. 쥬신타라는 캐릭터와 청나라의 대궁과 어울렸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 류승룡 류승룡이 <활>에서 청나라 장수 쥬신타 역할을 맡아 카리스마를 뿜어내고 있다. ⓒ 다세포클럽


<활>이 올해 한국영화 개봉작 중에서 최단기간 300만 돌파의 기록을 낼 수 있었던 것은 <활> 자체의 완성도뿐만 아니라 외부적인 요인도 크다. <활>의 경쟁작인 영화 <퀵><7광구><고지전>이 관객들의 외면을 받으면서 그 반등 효과로 올 여름 성수기 시장을 <활>에게 내어주게 된 것.  

한 충무로 관계자는 "사실 <활>이 재미있는 것도 있지만 <7광구>와 <고지전>이 이와 비등하게라도 관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했다면 <활>의 독주가 이렇게 지속되지 않았을 것이다. 지금은 <활> 홀로 여름 시장가를 다 장악하고 있다고 할 정도로 입소문이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다. 어디까지 기록을 세워 나갈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실제 입장권통합전산망의 19일(금) 일일관객수 집계를 살펴보면 <퀵>이 2만 520명, <7광구>가 9534명, <고지전>이 716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7위, 9위, 11위에 올라 있다. 올 여름 경쟁작들이 일일 박스오피스 5위 밖으로 밀려 나며 <활>을 쫓는데 버거운 양상을 보이고 있다. 

<활>이 300만을 넘어서 어디까지 스코어를 갈아 치우며 독주를 할지 충무로 안팎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박해일 류승룡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