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시의 무상급식 주민투표율 올리기에 사활을 걸고 있는 한나라당이 곽노현 서울시 교육감이 "투표방해 행위를 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나섰다.

 

황우여 원내대표는 19일 주요당직자회의에서 "곽노현 교육감은 주민투표 선거일을 포함해 1박2일간 일정으로 초중고교 교장 등 270여 명을 데리고 강원도로 단체연수를 간다"며 "교육감이 투표를 원천적으로 하지 못하도록 이들이 서울을 떠나있게 하는 것에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황 원내대표는 "이는 시민들의 기본권 행사를 무시하는 행위"라며 "교육감 지위를 남용해서 투표권을 박탈하려는 행위를 당장 중지시켜야 한다, 책임 있는 당국의 유권해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교육청은 무상급식 주민투표가 실시되는 24일 서울시내 초·중·고 교장 259명을 강원도 평창으로 데려가 워크숍을 실시하기로 하면서 '투표 방해 행위'라는 공격을 받고 있다.

 

"투표 거부 운동, 교육자 양식에 어긋나"

 

황 원내대표는 오세훈 시장의 주민투표 1인 홍보에 대해 중지명령을 내리고 투표안내 가정 통신문을 보내지 않기로 한 선거관리위원회에 대해서도 유감을 나타냈다. 그는 "단순히 투표일을 알리는 것인데 서울시 선관위가 정치적으로 판단해 무리하게 해석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며 "서울시 선관위가 중단시켜야 할 것은 투표를 원천적으로 못하게 하는 행위 아니냐"고 말했다.

 

김정권 사무총장도 "투표 자체를 거부하는 행동을 계속하는 것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민주주의를 가르쳐야할 교육자 양식에 어긋난다"며 "선관위에서는 조직적 투표 방해 운동에 대해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종구 서울시당위원장을 비롯, 당내 복지포퓰리즘반대특위 신지호 위원장, 진성호 서울시당 대변인 등은 이날 선관위를 방문해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이들은 "선관위가 그동안 각종 선거시 서울시교육청을 통해 보내오던 투표 안내 가정통신문을 이번 무상급식 주민투표와 관련해서는 보내지 않기로 하는 등 투표 참여 촉진 업무를 방기했다"며 "서울시 교육청이 주민투표의 특정 안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는 이메일을 유권자에 발송했음에도 그대로 방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선관위가 투표 불참운동도 선거운동 방법의 하나라는 유권해석을 내린 것은 선관위 본연의 역할을 망각한 것"이라며 "투표 거부 운동이 계속되고 선관위가 이를 방치할 경우 엄중하게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곽노현, #주민투표, #무상급식, #황우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