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의자에 앉은 자세로 두 다리를 마주대고 허벅지 부분에 벨트를 한 번 묶고 이어서 아래 종아리 부분에 또 한 번 벨트를 묶고 있으면 자세가 바르게 되어 일체 다리에 피로를 느낄 수 없으며 다리가 저리거나 허리가 아프거나 하는 통증이 신기할 정도로 없어진다. 그리고 다리가 벌어지는 자세 교정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 생활의 지혜 의자에 앉은 자세로 두 다리를 마주대고 허벅지 부분에 벨트를 한 번 묶고 이어서 아래 종아리 부분에 또 한 번 벨트를 묶고 있으면 자세가 바르게 되어 일체 다리에 피로를 느낄 수 없으며 다리가 저리거나 허리가 아프거나 하는 통증이 신기할 정도로 없어진다. 그리고 다리가 벌어지는 자세 교정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 윤도균

관련사진보기


15년 전, 이웃에 사는 친구가 자신이 다니는 산악회를 따라 등산하러 다니자고 수차례나 권유를 했다. 하지만 그때만 해도 난 등산을 '(경제적, 시간적) 여유 있는, 팔자 좋은 사람들이나 다니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때문에 '감히 나 같은 서민이 무슨 등산을 다닐 생각 꿈을 꿀 수 있단 말이냐'면서 친구의 권유를 사양했다.

그랬더니, 어느 날은 친구가 아예 등산 배낭과 등산화 그리고 여러 가지 등산에 필요한 소품을 챙겨 와 선물하며 '다음 주 일요일 점심 도시락은 자신이 준비할 테니 시간 맞춰 배낭 챙겨 나오기만 하라'고 당부하는 것 아닌가. 더는 친구의 권유를 뿌리칠 수 없어 마치 '도살장 끌려가는 소' 기분으로 친구를 따라 처음 나선 산행이 경기도 가평의 유명산이다.

이렇게 친구의 권유로 등산을 시작한 나는 이제 일주일에 꼭 한두 번 산행을 떠나야 할 정도가 돼버렸다. 그 이유는 등산하고부터 건강이 몰라볼 정도로 좋아졌기 때문. 하지만, 무엇보다도 내성적이었던 내 성격이 자연과 '호연지기' 생활을 하면서 많이 바뀌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대부분 산악회를 따라 전국의 명소 산행을 떠나다 보면, 이른 새벽 집을 나서 전세 버스나 기차를 타고 목적지를 향해 보통 3 ~ 4시간(편도) 정도 달려간다. 1 ~ 2시간 정도는 그런데로 견딜 만한데 나중에는 다리가 저리고 허리가 아파진다. 심지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정도로 몸이 불편해지고 비비 꼬게 된다.

장거리 여행할때 버스나 기차의 손잡이에 벨트를 길게 느려 묶고 그 느린 벨트에 두 발을 X자로 넣고 여행을 하면 다리에 피곤함을 싹 잊어 버릴 수 있다.
▲ 발거리 벨트 만들기 장거리 여행할때 버스나 기차의 손잡이에 벨트를 길게 느려 묶고 그 느린 벨트에 두 발을 X자로 넣고 여행을 하면 다리에 피곤함을 싹 잊어 버릴 수 있다.
ⓒ 윤도균

관련사진보기


버스나 기차 손잡이에 벨트를 느리고 벨트에 발을 가볍게 얹은 모습 우습게 보이지만 피로회복에 최고다.
 버스나 기차 손잡이에 벨트를 느리고 벨트에 발을 가볍게 얹은 모습 우습게 보이지만 피로회복에 최고다.
ⓒ 윤도균

관련사진보기


이번에는 버스나 기차를 타고 여행할때 다리의 피로를 해소하는 방안으로 벨트로 무릅 부분을 묶어 주면 여행 시간 내내 피로함을 모르게된다.
 이번에는 버스나 기차를 타고 여행할때 다리의 피로를 해소하는 방안으로 벨트로 무릅 부분을 묶어 주면 여행 시간 내내 피로함을 모르게된다.
ⓒ 윤도균

관련사진보기


버스나 기차의 의자 손잡이에 벨트를 느리고 그 벨트에 양 발을 X자로 넣고 여행을 하면 여행 시간내내 다리 피로를 신기할 정도로 잊어 버리게 된다.
 버스나 기차의 의자 손잡이에 벨트를 느리고 그 벨트에 양 발을 X자로 넣고 여행을 하면 여행 시간내내 다리 피로를 신기할 정도로 잊어 버리게 된다.
ⓒ 윤도균

관련사진보기


장거리 여행을 하다 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리가 피곤하여 앞 사람 의자 뒤에 그림과 같은 모습으로 여행을 하게되어 보기가 흉하고 심지어 고약한 냄새가 나 여행 분위기를 해치게 된다.
▲ 장거리 여행의 숨겨진 모습 장거리 여행을 하다 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리가 피곤하여 앞 사람 의자 뒤에 그림과 같은 모습으로 여행을 하게되어 보기가 흉하고 심지어 고약한 냄새가 나 여행 분위기를 해치게 된다.
ⓒ 윤도균

관련사진보기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가 언제부턴가 갑자기 왼손이 저리기 시작해 병원을 찾았더니 '목 디스크'라는 게 아닌가. 아무래도 앉는 자세에 문제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집에 있는 여유 '벨트'를 등산을 떠날 때 1~2개 정도 챙겼다. 그리곤 사진의 그림처럼 의자를 이용해 두 다리를 매달거나 벨트로 두 다리를 묶어 보았더니 신기할 정도로 다리가 아주 편안하고 피로가 싹 가셨다.

그 후 나는 이 방법을 나의 일상 생활에 활용 하기 위하여 출근하면 언제나 의자에 앉아 여행할 때처럼 다리에 벨트를 아래위로 묶고 근무를 한다. 그러다 보니 언제부터인가 허리 통증이나 저림 현상 같은 것이 싹 가시고 목 디스크도 호전되었다.

장시간 의자에 앉아 근무할 때는 항상 벨트 2~3개를 준비해 놓고 허리와 의자를 겹쳐서 한 번 묶고 다리 허벅지 한곳과 다리 종아리 한곳 이렇게 3곳이나 벨트로 묶어 놓는다.

그러다 보니 생각지도 않게 벌어졌던 두 다리도 교정이 되었고 목디스크도 많이 호전됐다. 또 피로도 훨씬 덜 느끼며 근무를 한다. 그러니까  "일 거 삼 득 (목디스크, 피로회복, 다리교정)"의 효과를 본것이다.

▲ 생활의 지혜 장거리 여행을 할때 피로회복을 할 수 있는 생활 아이디어 사진을 동영상으로 묶어 보았다.
ⓒ 윤도균

관련영상보기



태그:#생활의 지혜, #벨트, #여행, #등산, #피로회복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