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전지역 현안인 유성경찰서 신설의 거의 확정단계인 것으로 확인됐다.

 

자유선진당 이상민(대전 유성) 의원은 16일 국회 예산결산위원회에서 기획재정부 차관으로부터 유성경찰서 신설에 대한 적극 검토 답변을 받았다는 것.

 

이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날 오전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 비경제부처 결산심의 질의에서 기획재정부 차관으로부터 '유성경찰서 신설' 적극 검토 답변을 받아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또 "2일전에도 기획재정부 예산담당 고위실무자로 부터 유성경찰서 신설예산 확정단계라는 사실을 언질받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의원은 이날 예결위에서 "현재 대전의 둔산경찰서는 유성구와 서구의 치안을 담당하고 있는데, 관할 인구가 50만 명으로 대전인구의 35%에 이르고 있어 치안부담이 가중되고 있다"고 지적하고, "특히 유성지역은  유성온천․대덕연구특구의 개발‧확장, 노은3·학하지구 및 서남부권 택지개발로 '인구가 30만 명에 육박하고 있는 등 치안부담이 가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유성경찰서의 신설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기획재정부차관은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뿐만 아니라 이 의원은 유성결찰서 신설을 위해 지난 8일 기획재정부를 방문, 류성걸 제2차관과 김동연 예산실장을 잇달아 만나 유성경찰서 신설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내년도 예산배정을 강력하게 요구하였고, 이에 대해 류성걸 제2차관으로부터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받아낸 바 있다.

 

 

덧붙이는 글 | 대전충남 한줄뉴스


태그:#유성경찰서, #이상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