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원웅 전 국회의원의 지역위원장 유임을 추인하려는 민주당 대전 대덕구 대의원대회가 파행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은 마감시한을 5일까지 연장했다.

 

민주당 대전시당에 따르면, 대덕구 대의원대회 준비위원회는 중앙당 비대위가 정한 대의원대회 마감시한인 2일까지 대의원대회를 열지 못했다.

 

이에 따라 대덕구는 사고지구당으로 지정될 위기에 처해있었다. 그러나 3일 오전 열린 중앙당 비대위 회의에서 '한 번 더 기회를 주는 게 좋겠다'는 의견이 제기되어 오는 5일까지 마감 시한을 연장키로 했다.

 

만일 이날까지도 김원웅 전 의원이 지역위원장으로 대의원대회에서 추인 받지 못하면 대덕구는 사고지구당으로 지정된다.

 

대덕구 대의원대회 준비위원회는 지난 달 24일 김원웅 전 의원을 지역위원장으로 추인하는 대의원대회를 두 번에 걸쳐 소집했으나 정족수 미달로 무산됐으며, 27일 세 번째 대의원대회를 시도, 김 전 의원을 지역위원장으로 추인했다.

 

그러나 세 번째 만에 개회된 이날 대의원대회는 회의를 사전에 대의원들에게 알리도록 한 의무고지 조항을 위반한 채 일부 대의원들끼리 개최했고, 7명의 참석자 허위서명이 드러나면서 법적효력을 갖지 못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중앙당은 9월 2일까지 대의원대회를 다시 소집해 김 전 의원을 추인하도록 지침을 내렸으나 이 시한마저 넘겼고, 3일 중앙당이 다시 한 번 5일까지 마감시한을 연장한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중앙당의 특혜(?)에도 불구하고 대덕구 대의원대회가 재소집되어 원만하게 치러지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지역위원장으로 추인되어야 할 김 전 의원이 선거법 위반혐의로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고, 다수의 대의원들이 김 전 의원의 지역위원장 연임에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

 

특히, 대의원대회를 소집해야할 위원장이 지난 대의원대회에서 나타난 '허위서명'에 대해 어떤 식으로든 책임을 지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어서 원만한 대의원대회 성립은 쉽지 않을 전망이다.

 

한편, 민주당은 대덕구와 함께 2일까지 대의원대회를 개최하지 못한 대전 중구도 5일까지를 최종 시한으로 정하고, 중앙당이 선임한 이서령 원내대표실 행정실장을 지역위원장으로 추인하지 않을 경우 사고지구당으로 지정할 예정이다.


태그:#김원웅, #민주당, #대덕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