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이하 '보건의료노조', 위원장 나순자)은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와 함께 26일 오후 5시, 보건의료노조 회의실에서 '소형전기전자폐기물 2차 전달식 및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나순자 보건의료노조 위원장은 "심화되고 있는 지구환경위기를 극복하고 환경적인 새로운 생활양식을 확립해 가고 있는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의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해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와 2차 협약서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조합원들과 함께 소형전기전자폐기물을 수거해 온 것을 넘어서서 환자·보호자들을 대상으로도 폐기물을 적극 수거하기 위해 각 지부에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와 함께 수거함을 마련하고 모아진 폐기물을 기부하도록 하겠다"며 "보건의료노조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환경사랑과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일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의료노조는 2009년에 각 지부에서 모은 소형전기전자 폐기물을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에 전달하면서 '소형전기전자폐기물 제로운동'을 지속적으로 벌이기로 하고 1차 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보건의료노조 홈페이지·블로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박미경 기자는 보건의료노조 선전부장입니다.


태그:#보건의료노조,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소형전기전자폐기물, #전달식, #협약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10살 때부터 노원에 살고, 20살 때부터 함께 사는 세상과 마을을 위해 글쓰고 말하고 행동하고 음악도 하는 활동가 박미경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