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는 11일 당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를 뽑는 전당대회를 오는 7월 10일~14일 중 열기로 결정했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회의를 열고 만장일치로 이 같이 결정한 비대위는 전당대회준비위원회를 구성, 구체적인 개최 날짜와 방법 등은 위임하기로 했다.

 

7·28 재보선 이후 전당대회를 열어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전당대회를 통해 국민들에게 한나라당의 변화된 모습을 보이는 것이 중요하지 그 시기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짧은 준비기간이지만 그 기간동안 변화된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

 

회의 뒤 이어진 기자간담회에서 김 원내대표는 "다음 전당대회에서 한나라당이 크게 변화하는 결과가 나오게 하느냐가 중요한데, 시간이 짧다고 해서 못할 이유가 없다"며 "만약 (7·28 재보선) 이후로 연기하게 되면 전당대회를 8월 말에 해야하는데, 비대위 활동 기간이 긴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결정 배경을 설명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당-정-청 쇄신 논의가 당 내 이전투구와 권력투쟁의 모습으로 비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쇄신 논의도 비대위로 수렴해 정부에 건의할 것이 있으면 당을 대표해 비대위가 건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이 제시됐고, 김 원내대표는 비대위가 쇄신논의에 있어 중심적 역할을 해야한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비대위에서) 쇄신 논의는 활발하게 전개될 것"이라고 밝힌 김 원내대표는 '청와대에도 건의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당연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초·재선 의원들이 각각 모임을 열고 쇄신논의를 하고 있는 것에 대해 "그런 의견들을 활발하게 제기하는 것은 자연스럽고 좋은 일"이라고 평가하면서도 "이제 비대위가 구성됐기 때문에 (쇄신요구를) 곧바로 대외에 공표하는 것 보단 비대위를 통해 하는 것이 당연하다, 그 분들이 그렇게 하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현재 외부 용역으로 지방선거 패인 분석이 진행 중이라는 사실을 밝히면서, 각 시·도당, 당 사무처, 의원-당협위원장 등 3개 분석팀에서 지방선거 패인 분석 보고서를 내면 이것을 종합해 쇄신안의 기초로 삼겠다고 밝혔다.  


태그:#김무성, #쇄인, #비대위, #한나라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상근기자. 평화를 만들어 갑시다.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