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천안함 침몰 원인과 관련해 '좌초설'을 주장해 해군 관계자로부터 고소당한 천안함 민군합동조사단 신상철 위원이 28일 검찰에 소환되어 조사를 받았다.

 

앞서 해군 제 2함대 사령부 소속 이아무개 대령 등은 신 위원이 지난 3월 말 <아시아 경제> 신문에 실린 '작전지도' 사진을 근거로 "작전지도에 '최초 좌초'라고 표기돼 있는데 이것이 진실이 담긴 사진"이라고 주장하자 명예훼손 혐의로 신씨를 고소했다.

 

이날 신 위원은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에 출두해 조사를 받기 전 기자들에게 "(천안함 침몰 당시) 폭발이 없었고 좌초했다는 증거가 더 많았기 때문에 좌초설을 주장한 것"이라며 "천안함이 언제 어디로 어떤 속도로 이동했고 당시 엔진이 어떤 상태였는지가 철저히 비밀이었기 때문에 객관적 조사 자체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 그는 "이번 사건이 단순 해난사고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관련 자료를 검찰에 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검찰은 정부가 천안함 사태와 관련해 정부가 숨기고 있는 자료가 많다고 주장해 김태영 국방장관으로부터 고소당한 박선원 전 청와대 통일안보전략비서관도 이미 소환해 조사한 바 있다. 이 밖에도 도올 김용옥씨, 이정희 민주노동당 의원, 누리꾼 10여명도 천안함 침몰에 대한 발언으로 피소돼 검찰 조사가 진행 중이다.


태그:#초계함 침몰, #천안함, #신상철
댓글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2,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