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아이팟 나노부터 시작해 아이팟 터치, 아이폰, 얼마 전 출시된 아이패드까지 사람들의 이목을 한눈에 집중시킬 만한 제품을 내놓고 있는 애플. 그러나 이상하게도 애플 1세대 제품은 항상 말썽이 많은 듯하다.

아이팟 나노 1세대에선 배터리 문제로 곤욕을 치르더니 1세대 아이폰의 경우 아이폰 OS 4.0에 대한 정식 업그레이드를 지원하지 않겠다고 밝혀졌으니 말이다. 게다가 최근 출시된 아이패드 또한 다음 세대부터는 카메라가 내장된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애플이 카메라가 내장된 아이패드를 위해 얼마 전 비디오 엔지니어에 대한 구인 공고를 냈음이 밝혀진 것.

하지만 1세대 아이패드에는 카메라가 내장되지 않았다.
▲ 아이패드에는 전면 카메라가 들어갈 공간이 있음이 드러났다! 하지만 1세대 아이패드에는 카메라가 내장되지 않았다.
ⓒ 케이벤치

관련사진보기


이미 아이패드에는 전면 카메라가 들어갈 공간이 있음이 드러났지만, 이번 1세대 아이패드에는 카메라가 내장되지 않았다. 또한, 아이폰 OS 3.2 SDK에는 비디오 채팅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고, 아이폰 OS 4.0에도 iChat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물론 아이폰 OS가 아이패드에만 사용되는 것은 아니다. 아이팟 터치 및 아이폰에도 사용되는 것이지만, 이러한 비디오 기능이 아이폰에만 국한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비디오 기능이 포함된 아이팟 터치 또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물론 비디오 기능이 내장된 아이패드가 빠른 시일 내에 출시되지는 않겠지만, 2세대 아이패드가 출시된 이후에는 1세대 아이팟 터치 제품이 그러했듯 아이패드 또한 제한되는 기능과 사용할 수 없는 애플리케이션 수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태그:#애플, #아이폰1G, #아이폰
댓글

국내 최대의 IT 정보 및 디지털 커뮤니티 케이벤치입니다. 쉽고 재미있는 IT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 더 많이 노력 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