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지방선거 투표 홍보를 위한 '사자성어' 이벤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지방선거 투표 홍보를 위한 '사자성어' 이벤트.
ⓒ 인터넷캡쳐

관련사진보기


6·2 지방선거를 앞두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중앙선관위)가 걸그룹 '카라'를 홍보모델로 내내세워 4월 1일부터 6월 2일까지 <투표생각, 네글자로 말해요>라는 이벤트를 실시했는데 '엠비심판'이라는 사자성어가 이벤트에 참여했다.

중앙선관위가 진행한 <투표생각, 네글자로 말해요>에는 많은 누리꾼들이 참여했는데 <미디어오늘>은 '반MB' 구호도 상당수 포함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투표생각 BEST 10'에 올라 있는 사자성어 중 절반은 이명박 대통령을 비판하는 '명박 타도' '명박 퇴진' 등의 내용이었다고 보도했다. 이뿐 아니라 '엠비아웃' '명박필패' 등 '반MB 구호', '엠비탄핵', '엠비심판' 따위 네글자가 올라와 있다.

중앙선관위는 "자유롭게 네 글자로 말하고 우수작품 추천하고, 행운선물도 받아보세요"라며 이벤트를 진행했지만 이명박 대통령을 비판하는 사자성어가 공모되는 예상하지 못한 일이 벌어지고 말았다. 이같은 예상하지 못한 공모가 진행된 때문인지 중앙선관위 누리집 <투표생각, 네글자로 말해요>는 3일 오후 6시 50분 현재는 '임시종료되었다.'

그리고 "이벤트가 임시 중료되었습니다. 준비에 미진한 부분이 있어 이벤트가 예고 없이 종료된 점 사과 말씀드립니다. 지금까지의 이벤트 응모내역에 대한 경품 혜택등은 예정된 바와 동일하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럼, 추후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는 문구를 올렸다.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6월 2일까지이지만  3일 오후 6시 50분현재 이벤트가 임시 종료되었다.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6월 2일까지이지만 3일 오후 6시 50분현재 이벤트가 임시 종료되었다.
ⓒ 중앙선관위

관련사진보기


한편 중앙선관위는 <투표생각, 네글자로 말해요>외에 <흥미진진 준법퀴즈, 돈 선거를 잡아라>와 <기대만발, 정책제안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했는데 이 두 이벤트는 계속 진행 중이다.


태그:#지방선거, #중앙선관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당신이 태어날 때 당신은 울었고, 세상은 기뻐했다. 당신이 죽을 때 세상은 울고 당신은 기쁘게 눈감을 수 있기를.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