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달빛 좋은 계양산 정상에 누웠더니...
ⓒ 이장연

관련영상보기


지난 5일 어린이날은 여름이 시작된다는 입하(立夏)였습니다. 지구온난화 때문에 여름이 시작되기도 전에 날이 더워 고생을 했는데, 올 여름은 또 얼마나 더울지 걱정입니다. 그래도 오랜동안 기다려온 여름입니다.

지난해 짧은 자전거여행에 이어 올해도 조만간 자전거방랑을 떠날 예정이라, 날이 추운 것보다 더운게 제게는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 방랑길에 텐트없이 노숙을 할 생각이라, 날이 추우면 길에서 자기가 쉽지 않습니다.

계양산 산 정상에서 자리를 펴고 누웠다.
 계양산 산 정상에서 자리를 펴고 누웠다.
ⓒ 이장연

관련사진보기


장기간 노숙을 위해 꾹꾹 압축팩에 넣으면 정말 손바닥보다 조금 큰 콤팩트 침낭도 하나 장만했습니다. 작년에는 가지고 있던 침낭을 짊어지고 다녔는데, 무게는 그럭저럭 견딜만 했지만 부피가 워낙 커서 이래저래 불편했습니다.

그 침낭을 테스트 삼아 그리고 사전에 노숙을 몸에 익히기 위해 지난 7일, 도서관 종이 울린 뒤 밤 10시30분께 불꺼진 계양산공원관리소로 향해 하느재고개에서 잠시 쉬고 계양산 정상으로 바로 올라 다음날인 8일 새벽 1시30분까지 2시간 가량 누워 있었습니다. 

나무 사이로 달빛이 스며들어왔다.
 나무 사이로 달빛이 스며들어왔다.
ⓒ 이장연

관련사진보기


둥근 달이 너무 좋아 손전등을 켜지 않아도 짙은 녹색이 얼핏 보이는 숲길을 맘편히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산 어딘가에서 정겨운 소쩍새 소리도 들려왔고, 늦게 산에서 내려오는 등산객들과도 마주쳤습니다. 산 위로 부는 바람은 흘러내리는 땀을 식혀주었고, 달빛보다 요란한 도시의 수많은 불들도 한 눈에 멀리까지 들어왔습니다.

정상으로 오르는 길에는 눈을 감고 바람소리를 채집하기도 했습니다. "쓰르르륵 싸아아악"하고 나무를 춤추개하며 나뭇잎 사이로 빠져나온 산바람의 소리는, 잿빛 도시위에 덩그러니 떠있는 달빛과 함께 세상살이의 시름을 잠시 잊게 해주었습니다.

산 아래 도시는 요란한 불빛 일색!!
 산 아래 도시는 요란한 불빛 일색!!
ⓒ 이장연

관련사진보기


밤 같지 않은 도시
 밤 같지 않은 도시
ⓒ 이장연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U포터뉴스와 블로거뉴스에도 송고합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달, #계양산, #노숙, #산행, #도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