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강기갑 민주노동당 대표의 지역구인 경남 사천에서 재판과 관련해 정체불명의 탄원서가 나돌고, 강 대표를 비방하는 전단지가 일간지 삽지를 통해 뿌려지고 있다. 민주노동당 사천시위원회는 여론을 호도한다며 고소·고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되었던 강기갑 대표는 지난해 12월 31일 1심에서 벌금 80만원, 조수현 선거사무장은 벌금 250만원을 선고받았다. 최근 검찰이 1심에 불복해 항소했다. 현행 규정상 의원 본인은 벌금 100만원, 선거사무장은 벌금 300만원 이상을 선고받아 확정되면 의원직을 상실한다.

 

정체불명의 탄원서 서명

 

민주노동당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사천에서는 탄원서가 나돌기 시작했다. "강기갑 의원, 조수현 선거사무장 공직선거법 위반 판결에 따른 탄원서"라는 제목인데, 탄원서 취지 글은 없고 이름과 주소, 날인만 하도록 되어 있다.

 

민주노동당은 강 대표의 재판과 관련해 지역민들로부터 이같은 탄원서를 받은 사실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탄원서를 받는 주체도 밝혀져 있지 않는데, 그야말로 정체불명의 탄원서다.

 

민주노동당 사천시위원회는 "수산 관련 단체에서 탄원서가 배포되고 서명을 받았으며, 한 노인전문 요양시설에서도 원장 지시사항으로 전 직원들에게 서명을 강요했으며, 서면을 하지 않은 직원들의 명단을 제출하라고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민주노동당 사천시위원회는 "모 통장은 주민들에게 설명도 하지 않고 서명을 해라고 했다"면서 "일부 주민들은 강 의원측이 하는 탄원 서명인 줄 알고 서명해 주었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또 이들은 "어떤 곳에서는 2인 1조가 된 아주머니들이 길거리를 배회하면서 주변에 있는 어르신들에게 서명을 해달라고 하다가 혼줄이 나고 줄행랑을 치기도 했다"면서 "심지어 제목을 접고 사인만 하라고 하기도 하였다"고 밝혔다.

 

<조선> 사설 담은 전단지 살포

 

또 지난 12일부터 사천에서는 "국회에서 난동 피는 저 의원 선거구가 어딘가"라는 제목의 <조선일보> 사설(1월 7일자)이 담긴 전단지가 대량 살포되었다. 이 전단지 밑 부분에는 "참으로 사천 시민이 부끄럽습니다"는 글이 들어 있다.

 

이 전단지는 사천시청에 발신자 불명의 팩시밀리로 수신되기도 했다. 또 13일과 14일 사이 중앙·지역 일간지 삽지로 각 가정에 배달되었다. 이렇게 배부된 전단지는 수천부에 이른다는 것.

 

민주노동당 사천시위원회는 "전단지도 해당 단체나 개인이나 아무런 실체가 없는 정체불명"이라며 "전단지 작업을 한 신문사 지국장에 의하면, 전단지만 주고 갔다거나 전단지와 돈만 있어서 삽지를 했으며 누군지는 모른다고 한다"고 전했다.

 

민주노동당 "당당하게 하라"... 고소고발 등 법적 조치

 

민주노동당 사천시위원회는 15일 오전 사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소고발 방침을 밝혔다. 이들은 "최근 사천지역에서 희한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면서 "무엇이 두려운지, 자신의 모습도 정체도 드러내지 못하고 비열한 짓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자신들의 주장이 스스로 생각해도 정당하지도 떳떳하지도 못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면서 "아니라면 익명과 정체불명의 더러운 가면을 벗고 당당하게 자신들의 정체를 밝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치졸하고 유치한 작태를 벌이는 세력들에게 불법적 행위를 당장 중단할 것"과 "불의가 정의를 이길 수 없듯이,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사천시민들과 함께 승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 대표는 지난해 18대 총선 때 삼천포수협 회장 출신인 이방호 전 한나라당 사무총장을 누르고 당선했다.


태그:#강기갑, #사천, #이방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