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황재훈 기자 =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는 측근 의원들의 공천 대거 탈락으로 촉발된 심각한 당 내홍 사태에도 불구하고 탈당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대표측 좌장격인 김무성 의원은 15일 "낙천된 사람들은 박 전 대표가 잘못된 공천에 저항하며 탈당해서 함께 당을 만들어 이번 총선에 동행하기를 바랄지 모르겠지만, 박근혜라는 사람은 원칙주의자이기 때문에 그 조직의 틀에서 비록 잘못됐기는 하지만 결정된 사안을 (갖고) 틀을 깨고 나가는 그런 일은 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나라당 공천심사에서 탈락해 탈당과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일부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이런 언급은 박 전 대표가 탈당과 같은 극단적인 선택보다는 일단 당에 잔류한 상태에서 향후 정치적 행보를 모색할 것이라는 뜻으로 해석된다.

 

김 의원은 또 전날 박 전 대표와 낙천 의원들과의 만찬 회동과 관련, "박 전 대표가 `잘못된 공천, 기준이 없는 공천 때문에 희생당한 여러분들을 보니 내 가슴이 찢어진다'면서 `꼭 잘 돼서 성공해서 돌아오길 바란다'는 얘기를 했다"고 전했다.

 

공천에서 탈락한 박 전 대표측 의원들은 이번 주말 각자의 지역구에서 여론 수렴을 한 뒤 17일 다시 회동, 무소속 출마 여부 등 구체적 행동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친박 무소속 연대를 만들어 각자 도생하자는 부류가 있고, 현재 규합할 수 있는 의원들 숫자를 합치면 3당은 될 수 있기 때문에 기호 3번의 당을 만들어 같이 싸우자는 부류가 있다"면서 "하나로 의견이 통일될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월요일 경에는 결정을 하게 될 것"이라면서 "양쪽 다 일리가 있는 이야기이기에 잘 중재를 해서 같은 길로 갈 수 있도록 노력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이밖에 그는 "당내 최고령자인 친형을 공천하고, 아름다운 승복을 한 박 전 대표측의 하자도 없는 많은 의원들을 낙선시킨 것이 과연 개혁공천이라고 할 수 있는지 대통령께 물어보겠다"면서 "이번 공천은 거의 청와대 밀지에 의한 대통령이 최종 결정을 한 공천으로 저는 모든 정보를 다 입수해 놓고 있다"고 거듭 주장했다.

 

jh@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태그:#김무성, #박근혜, #공천 갈등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