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남도의 빼어난 관광자원을 돌아보면서 멋과 맛을 만끽하고 상품도 탈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지난 1일부터 시작된 ‘남도 투어 랠리(Namdo Tour Rally)’가 그것이다.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가 광주·전남방문의해를 맞아 마련한 이 이벤트는 전남도와 광주시가 선정한 관광지를 돌아보는 투어랠리 방식으로, 여행과 게임을 통합한 새로운 개념의 여가프로그램이다. 전남도가 지난 2005년과 2006년 여름 휴가철에 전남100경을 대상으로 실시해 큰 호응을 얻은 프로그램이다.

 

참가 자격은 전남과 광주에 사는 주민을 제외한 국내 거주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는 이벤트가 실시되는 11월까지 홈페이지(www.tourrally.co.kr)에 참가 신청을 한 다음 정해진 관광지를 돌아보고 표지판이 서있는 지정된 곳에서 사진을 찍어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지정 관광지는 모두 170곳(전남 150, 광주 20곳). 여수 거문도를 비롯 광양 매화마을, 구례 산수유마을, 담양 죽녹원, 신안 홍도, 진도 관매도 등이다. 광주는 국립5.18민주묘지, 의재미술관 등이 포함돼 있다.

 

랠리 점수는 내륙에 있는 관광지의 경우 1점, 다도해는 3점이 주어지고, 참가자 1명당 1점씩 추가된다. 시상은 봄과 여름, 가을 계절별로 3차례 실시된다.

 

경품도 푸짐하다. 계절마다 점수 평가를 통해 1위와 2위에 경승용차(900만원 상당), 3위와 4위엔 콘도회원권(649만원)이 주어진다. 또 10점 이상 점수를 얻은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계절별로 무안∼상하이 왕복항공권, 전남도내 골프장 1일 이용권, 친환경쌀 1년분을 각 2명씩 시상한다. 100명에게는 친환경쌀 1포대씩 나눠준다.

 

남도투어랠리 지정 관광지는 목포의 경우 유달산, 국도1호 기점, 평화광장분수대, 자연사박물관, 남농기념관, 외달도해수욕장, 토요상설공연장 등이다. 여수는 향일암, 오동도, 진남관, 거문도․백도, 돌산대교, 수산종합관, 사도 등이다. 순천은 낙안읍성, 송광사, 선암사, 순천만, 사랑과야망 세트장, 전통차체험관 등이다.

 

나주는 삼한지테마파크, 천연염색문화관, 영산포 등대, 완사천, 불회사, 반남고분군, 나주읍성(금성관) 등이다. 광양은 광양항, 백운산휴양림, 매화마을, 어치계곡, 옥룡사터 등이다. 또 담양은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죽녹원, 소쇄원, 금성산성, 관방제림, 대나무공원 등이, 곡성은 섬진강기차마을, 도림사, 태안사, 옥과미술관, 심청이야기마을, 고달면 가정마을 등이 지정돼 있다.

 

구례는 산수유마을, 화엄사, 운조루, 야생화자연생태체험관, 연곡사, 구례읍 다무락마을, 섬진강토산어류생태관 등이, 고흥은 소록도, 고흥만방조제, 대전해수욕장, 남열해수욕장, 유자공원, 우주항공센터 등이, 보성에는 보성차밭, 해수녹차탕, 대원사, 옹기마을, 벌교홍교, 서재필기념공원 등이 각각 지정돼 있다.

 

화순은 운주사, 고인돌군, 유마사, 백아산휴양림, 도곡온천, 몰염정 들국화마을 등이, 장흥은 제암산, 토요시장, 천문과학관, 문학공원, 수문해수욕장 용산 쇠똥구리마을, 정남진 등이다. 강진에는 다산초당, 백련사, 청자도요지, 영랑생가, 마량항, 무위사, 옴천 계원마을, 사의재 등에 표지판이 세워져 있다.

 

해남은 땅끝, 공룡박물관, 고천암 철새도래지, 대흥사, 녹우당, 달마산 미황사, 북평 동해리마을, 송평해수욕장, 사구미해수욕장 등이, 영암은 왕인박사유적지, 구림마을, 월출산 천황봉, 영산호농업박물관, 도갑사 등이, 무안은 초의선사탄생지, 회산백련지, 백로번식지, 월선리예술촌, 몽탄 배뫼마을, 항공우주전시장, 품바발생지가 남도투어랠리 지정 여행지다.

 

함평에는 자연생태관(엑스포), 민물고기생태관, 톱머리해수욕장, 함평해수찜, 용천사, 황금박쥐가, 영광엔 백수도로, 불갑사, 불교최초도래지, 원불교성지, 굴비덕장, 가마미․송이도해수욕장이, 장성엔 백양사, 축령산, 백비, 필암서원, 동학혁명기념탑, 금곡마을, 황룡 옥정골캠프가 지정돼 있다.

 

완도에는 해신 청해포구 촬영장, 완도수목원, 장도 청해진유적지, 정도리 구계등, 고금도 이충무공 유적지, 보길도 세연정, 청산도 봄의왈츠 세트장, 신지해수욕장이, 진도는 남도석성, 운림산방, 진도대교, 관매도, 세방낙조, 용장산성, 가계해수욕장이, 신안은 증도, 홍도, 흑산도, 우이도, 하의도, 가거도, 대광해수욕장, 우전해수욕장, 지도 외양마을 등이다.

 

또 광주광역시에는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탑, 국립아시아문화의전당 홍보관, 의재미술관, 예술의 거리, 5.18자유공원, 김대중컨벤션센터, 시립민속박물관, 광주향교, 포충사, 국립5.18민주묘지, 광주비엔날레전시관, 원효사, 충장사, 광주호 호수생태공원, 시립미술관, 국창 임방울기념비, 월봉서원(빙월당), 용아 박용철 생가, 월계동 장고분 등이 투어랠리 여행지로 지정됐다.

 


태그:#남도투어랠리, #광주전남방문의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해찰이 일상이고, 일상이 해찰인 삶을 살고 있습니다. 전남도청에서 홍보 업무를 맡고 있고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