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양=연합뉴스) 김정섭 기자 = 의정부지법 고양지원 형사2단독 김무신 판사는 19일 스포츠신문과 인터넷 홈페이지에 선정적인 내용의 허위사실을 보도해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전 A스포츠신문 기자 B(40)씨에 대해 징역 8월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다.

관련
기사
<굿데이> ‘아줌마 야설’ 기사조작설 파문

김 판사는 판결문에서 "피해자가 이른바 야한 소설(속칭 야설)을 쓴 사실은 물론 야설 작가로 활동한 사실이 없는 데도 자신이 근무하는 스포츠신문과 인터넷 홈페이지에 뜨는 야설 작가라는 내용의 허위 기사를 게재, 명예를 훼손했다"고 밝혔다.

김 판사는 또 "피고인이 피해자를 경제적으로 돕기 위해 사전 동의를 받아 기사화했다고 주장하지만 구체적인 기사 내용을 알려주지 않는 등의 보도경위나 허위사실을 쓰면서도 피해자의 실명과 나이, 주소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한 점 등으로 보아 비방할 목적이 있었다고 인정된다"고 덧붙였다.

김 판사는 특히 "사실보도를 해야 하는 기자의 본질에서 벗어나 허위사실을 선정적으로 보도하는 등 잘못된 보도 행태에 대한 경종을 울릴 필요가 있고 피고인이 혐의 사실을 변명하는 등 반성하지 않아 법정구속한다"고 밝혔다.

B씨는 지난해 1월 8일과 9일 A스포츠신문과 인터넷 홈페이지에 S씨가 "야설작가로 뜨고있다"는 내용의 허위 사실을 보도,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불구속기소돼 지난 4월 징역2년이 구형됐다.

kimsup@yna.co.kr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태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