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질병 앞에 장사 없다. 근로자의 희생에 의한 이윤 추구는 이제 근절합시다.국가가 위험을 무릅쓰면서 돈을 벌어야만 하는 근로자들을 위한 대책을 세워주라.
  2. 희생에 감사합니다,
  3. 잘한다.
  4. 젊은이들이 우울해지면 안 된다오 행복해야지.
  5. 국가의 통제가 강하면 스스로의 판단을 하기 힘든 상태가 되고 통제를 하면 의심을 갖게 되는 거라 봅니다. 그련면에서 우리 국민들은 어서 빨리 상처가 아물어야 되요. 에이! 검찰,언론 새ㄲ ㅣ들.
  6. 자발적 의지라고 봐요. 간섭 받기 전의 스스로가 훨씬 자유를 느낀다는.
  7. 한국도 곧 그렇게 될 것이다. 지금도 아주 잘 하는데 다음엔 얼마나 잘 할지 기대된다. 다음엔 준비된 상태로 자가 격리 해야겠다. 에이! 안철수 샊ㅣ!
  8.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전쟁 이후 아직도 안 가고 있는 미국이라는 점. 일본도 전쟁 후 미국이 주둔하며 전범 처리가 제대로 안 되고 오히려 정계 복귀하고, 또 미국 하청으로 엄청난 부를 이루게 되며 지금의 일본이 되었다는 것. 우리와 유사 하죠? 신 식민지 정책이라고 볼 수 있죠. 패권주의! 우리나 일본이나 미국 눈치보며 살다가 우리는 벗어나려 용트림 하고 있고 일본은 계속 추파를 보내는데 미국이 신경을 안 써준다는 것. 굴욕 외교의 실상입니다.ㅉㅉ그래서 지금의 정권은 훌륭합니다.
  9. 방위비 달라고?졲ㅣㆍ샊 ㅣ들
  10. 경기도는 모범 답안을 많이 보여 준다.그래서 부럽고 이재명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