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댓글 감사합니다^ 사실 학생들이 분리수거를 무척 잘 해줬거든요 (제 촬영기술이 부족해서 표현이 잘 안되엇지만요) 총학 행사주최측이 시스템만 조금 갖춰주면 학생들이 멋지게 협조해줄 겁니다. 이 기사가 작은 계기가 됐으면 좋겟네요^^ 감사합니다!
  2. 댓글 감사합니다! 100번 옳으신 말씀입니다. 실제로 신임 청소 소장이 부임하고 나서, 분리수거 구역을 설정해둔 것 만으로도 업무가 반은 줄었거든요.시스템만 갖춰지면 학생들이 멋지게 함께합니다!
  3. 댓글감사합니다! ㅜ 기사쓸 때는 고마운 땀방울이 있음도 알면 축제가 더 즐겁지 않을까 하는 취지엿습니다. 축제 당연히 즐겨야지요. (취업난에 학점따기에 알바까지... 요즘 대학생들 얼마나 고생이 많나요ㅜ) 그런데 글솜씨가 부족하다보니 그 의미를 잘 살리지 못한 점이 죄송하고 아쉽네요ㅜ 더 나은 기사로 찾아뵙겟습니다. 감사합니다!
  4. 참신한 시도 응원합니다! 조금 아쉽다면, 한눈에 들어오지는 않네요. 후보 한 명씩 인생 하이라이트를 조명하는게 좀 더좋을 것 같아요!
  5. 나라에 돈이 없는게 아니라, 도둑이 많다는 말도 있죠..ㅜ
  6. 또다른 생각할 거리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영상에서 걸그룹은 하나의 단순비교군으로 제시되었는데요. 일부 걸그룹의 과도한 노출경쟁은 •성상품화 •외모지상주의 등을 자극한다는 비판도 충분히 가능하겠습니다..!
  7. 멋집니다. 성신여대 또한 비리사학으로 욕을 먹고 있지만..한연지 학우처럼 멋진 학생들이 지키고 있는 한, 미래가 밝다고 믿습니다. 응원할게요!
  8. 유행은 언론이 타는 것이죠. 20년 넘도록 수요집회를 굳건히 지켜온 것은 시민의 힘입니다^^
  9. 두줄로 요약하면 (1)글로벌 대세인 신재생에너지에 투자하고 (2)낭비되는 비가정용 전기를 아끼면 탈원전이 가능합니다^^ 좋은 질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0. (3) 마지막으로 절전입니다^^ 우리나라는 가정에서는 전기를 정말 조금 쓰고 있어요. (1인당 가정용전기소비량이 OECD평균의 절반밖에 안됩니다. ㅜ 울국민들 정말 아껴씁니다) (전체소비량의 14%에 불과) 문제는 바로 산업용/상업용 전기입니다. 싸니까 팍팍 쓰는 거죠. (상업/산업용은 아무리 많이 써도 가정용전기료의 최하단계수준) 일례로 현대제철/포스코 등 철강회사들이 원래는 용광로를 석탄이나 LNG로 끓여야 하는데, 싸니까 전기로 달구고 있지요. (공장 하나당 원자력발전소 1개가 넘는 전기 소비) 그외 낭비되는 산업/상업용 전기를 아끼면 원전 몇 개를 폐로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KBS 시사기획 창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