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실시간 글

  • 이 글은 오마이뉴스가 정식기사로 채택하지 않은 글(또는 검토 전 글)입니다.
  • 오마이뉴스 에디터가 검토하지 않았거나, 채택되지 않은 글에 대한 책임은 글쓴이에 있습니다.
조커


올해 2019년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수상작은 조커이다.
베트맨과 싸우는 조커를 영화화했는데 트로아조의 아드님이자 이홍공주와 이혼한 디자이너 한송은 베트맨을 모티브로 의상디자인 한적도있다.
일종의 코스프레요소가 있는 베트맨의 컨셉을 디자인한 뉴욕정치외교학과 한송디자인의 세계는 베트맨의 상대역을 영화화한 조커가 황금사자상을 수상하였다.
98년경 수빈코디학원을 다닐때 영화 꿈의상을 제작하고 춘향선발대회 심사위원이신 그레타리한복에 근무하였는데 한송도 근무한일이 있다.
또한 배우 데뷔이전에 최민수도 그레타리한복에서 근무한일이 있다.
10월2일 조커의 한국 개봉은 파리의 존갈리오를 떠오르게하는 파리지엥이 이탈리아 베니스의 한복모션과 코디라인이 한복모델의 잔잔한 모습이 한복을 사랑하는 러시아의 감촉이 풍겨나온다.
또한 의료관광국가 싱가포르의 리콴유총리사상이 한국에 상륙하였기에 코디라인으로 파리의 일본디자이너 겐조라인으로 안국동 일본문화원앞의 (사)한국민화협회정취가 조커와 어우러져 한일간의 미래가 희망이 있는듯하다.
마윈회장의 컴퓨터시선은 우리와 비슷한데 95년 컴퓨터를 접하고 99년 컴퓨터사업무렵 겐조와 삼성이 움직이고 2019년 마윈회장의 사임과 연예엔터테인먼트의 움직임은 아마도 세상은 같은시대에 비슷한양상으로 움직이는것같다.
소프트뱅크와 겐조의 엔터테인먼트 만남은 새로운 기류를 만들어낼지..
2019.9.12나현주

덧붙이는 글 | 조커

태그:조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