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실시간 글

  • 이 글은 오마이뉴스가 정식기사로 채택하지 않은 글(또는 검토 전 글)입니다.
  • 오마이뉴스 에디터가 검토하지 않았거나, 채택되지 않은 글에 대한 책임은 글쓴이에 있습니다.
비트박서 클라우드(Cloud)가 지난 1일 열린 한국 비트박스 챔피언을 가리는 대회 '코리아비트박스챔피언쉽'에서 우승하여 한국 비트박스 국가대표 자격을 얻었다. 코리아 비트박스 챔피언쉽은 한국에서 열리는 비트박스 경연 대회 중 하나로 우승 시 100만원의 상금과 한국의 공식적인 비트박스 챔피언 타이틀을 가지게 된다.

나라를 대표하는 챔피언은 대만에서 열리는 아시아 비트박스 챔피언쉽과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비트박스 경연 대회로 알려진 비트박스 배틀 월드 챔피언쉽의 참가 자격을 얻는다. 공식적인 한국 비트박스 챔피언이 된 클라우드(Cloud)는 와일드카드로 참가자격을 얻은 같은 국적의 비트박서 히스(Hiss), 마이티(Mighty), 허클(Huckle), 에이치하스(H-has), 다이스(Dice)와 함께 아시아 비트박스 챔피언쉽에 참가한다.

지난 코리아 비트박스 챔피언쉽의 우승자였던 비트박서 윙(WinG)과 히스(Hiss)가 아시아 비트박스 챔피언쉽과 그랜드 비트박스 배틀과 같은 국제 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국제적인 위상을 차지한만큼 이번 아시아 비트박스 챔피언쉽 무대에 서게 될 한국 비트박서들의 활약이 기대된다.

대만에서 열리는 아시아 비트박스 챔피언쉽은 오는 7월 19 ~ 20일 타이베이 클래퍼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