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실시간 글

  • 이 글은 오마이뉴스가 정식기사로 채택하지 않은 글(또는 검토 전 글)입니다.
  • 오마이뉴스 에디터가 검토하지 않았거나, 채택되지 않은 글에 대한 책임은 글쓴이에 있습니다.
동반성장 ! 상생 ! 의 슬로건으로 무장한 뮤츄얼에이피 사업본부에서
중소기업을 위한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정부는 물론 지방자치단체에서 기업을 위한 사업으로 스마트공장 구축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기업들도 스마트공장을 위한 정부지원을 받기위해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스마트공장이란 단어는 익숙하지만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인지하고 있는 기업은 거의 없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이야기다.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을 지원하고 있는 공급기업의 컨설턴트의 말에 따르면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 , 정부의 지원을 조금더 활기차게 실행하기 위해서는 전문기관의 도움이 필요할 수 밖에 없다고 전했으며, 그의 방법은 기업을 위한 사전조사를 기반으로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원천기술 관리가 가장 첫번째라고 전했다.

또한 원천기술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공장은 PLM 시스템이라고 전했으며,
도입과제, 고도화 과제를 통해 단계적으로 진행한다고 언급하였다.

동반성장을 위한 뮤츄얼에이피 사업본부장은 회원사 뿐만 아니라 비회원사에게도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고 하였으며, 수요기업과 공급기업을 매칭하는 업무를 추가로 지원한다고 말했다.

(주)씨피엠에스 의 PLM 사업부와 뮤츄얼에이피 사업부가 협업하고 있으니
신청을 하게 되면 전문 담당 컨설턴트를 지원하기로 하였다.

스마트한 공장 , 스마트한 시스템을 위해 많은 노력이 있는 만큼 중.소기업들에게
많은 혜택을 기대해 본다.

덧붙이는 글 | 스마트 공장 사업을 정보 없이 시작하게 되면 정부의 지원금만 받고 끝나는 경우가 많다.
제대로된 스마트공장으로의 성장은 사전에 충분한 조사/분석이 이루어져야 함을 기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