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실시간 글

  • 이 글은 오마이뉴스가 정식기사로 채택하지 않은 글(또는 검토 전 글)입니다.
  • 오마이뉴스 에디터가 검토하지 않았거나, 채택되지 않은 글에 대한 책임은 글쓴이에 있습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종촌종합사회복지관,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단체사진ⓒ 전안나
    ❑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는 5월 15일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임태형, 이하 난방공사)와 함께 종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민호, 이하 복지관) 대상자들을 위해 쌀 기부 및 사회복지자원봉사를 실시하였다.
 
❑ 난방공사 직원들은 지역 내 사회적 기업에서 주재료인 쌀 36포를 구입하였고, 복지관 250여명의 이용자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식사 나눔 활동을 하였다.
 
❑ 난방공사 임직원들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지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하였다.
 
❑ 난방공사 지역사회봉사단은 2년째 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테마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활동준비 속에서 사회적 기업,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등과 함께 연계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외에도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필요한 가정에 제공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푸드마켓·뱅크)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봉사단,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좋은이웃들 사업,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자원봉사자가 봉사를 하고 돌봄포인트를 쌓거나 기부하는 기부은행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봉사활동 진행ⓒ 전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