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하고 청년 주택 짓자? MBC뉴스 데스크 보도비평

18.09.13 10:33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하고 청년 주택 짓자? MBC뉴스 데스크 보도비평


2018년9월12일MBC 뉴스 데스크는 "용산 미군기지 부지에 임대주택을 지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등장한 이후로. 비슷한 청원들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용산공원뿐 아니라 잠실 올림픽경기장이나 과천 정부청사 부지에 임대주택을 지어달라" 이런 청원까지 올라오고 있는데요. " 라고 보도했다.


용산 미군기지 부지에 임대주택을 지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등장한 이후로 잠실 올림픽경기장이나 과천 정부청사 부지에 임대주택을 지어달라" 이런 청원까지 올라오고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서울시내에서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하고 기존의 동부간선 도로 터에  청년 주택지어 저렴하게 청년 들에게 공급하면  저출산 해소에도 기여하고 주변의 기존 도심 지역과 함께 동반 성장 발전 하는 시너지 효과 있다고 본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하고 기존의 동부간선 도로 터에  청년 주택지으면  부동산 가격안정화 동시에 청년들 내집마연 돕고 기존의 동부간선 도로 터 폭이 좁아 청년주택 이외에 기반 시설 ( 학교 병원 등등)들어설 곳이 없는데 동부간선 도로 청년주택 주변 기존 도심에 기반 시설 확충하면 기존 도심발전도 도모할수 있고 동시에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공사로 수많은 일자리 창출할수 있다고 본다.

안티조선 언론개혁 홍재희 시청자 < >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