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무더운 여름 특별히 예쁜수박 선물

18.08.15 21:12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 고재영

예쁜수박 선물 받았어요
이런 수박 선물로 받아 보셨나요
꽃이 장식된 예쁜 수박 무더운 여름 특별한 선물 입니다

ⓒ 고재영

카빙데코레이션에 대한 소개

사회구조가 변화하면서 내식에서 외식으로 식생활이 변화함에 따라 외식업의 경쟁은 치열하게 되었습니다. 현대의 식생활은 배를 채우기 위한 생존적 의미는 약화되면서 음식의 질이나, 분위기, 서비스가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같은 음식이라도 어떻게 담는가, 어떤 색의 배열을 따르는가, 어떤 용기에 담아내는가에 따라서 다르게 평가된다. 음식을 구매의사 행동을 결정하는 것은 후각이나 미각 보다는 시각이 더 중요한 결정적 요인이라는 것은 많은 연구에서 검증된 바 있다. 소비자들은 식 공간에서 단순히 음식을 먹는 공간이 아닌 행복과 기쁨을 느끼는 문화 공간, 휴식공간의 여러 가지 기능적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카빙데코레이션이란 식 공간을 그 목적과 음식에 맞는 이미지 연출로 시각을 자극시켜 음식의 질을 한층 높여주고, 먹는 사람의 눈을 즐겁게 해주며, 식욕을 좋게 만드는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음식의 재료인 야채나 과일을 이용함으로서 친숙함이 느껴지게 하고, 외식공간에서 소비자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하게 된다.

자격증소개
한국카빙데코레이션협회에서 주관하는 카빙데코레이션 2급, 1급, 강사자격증은 2012년부터 최초로 검정을 실시하여 매년 2-4회의 정기적인 자격검정을 실시합니다. 카빙데코레이션 자격증은 관련학과 교수들과 전문가로 구성된 푸드카빙데코레이션 자격증 검정위원회를 통한 엄격한 시험문제(실기, 필기) 출제와 프로그램화된 시험채점, 공정한 감독을 통해서 운영이 됩니다. 카빙데코레이션 분야에서 국내에서 최초로 유일하게 국가에서 정식 등록인증 자격증인 본 협회의 푸드데코레이션 2급, 1급, 강사자격증은 한국카빙데코레이션 협회에서만 검정을 시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