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실시간 글

  • 이 글은 오마이뉴스가 정식기사로 채택하지 않은 글(또는 검토 전 글)입니다.
  • 오마이뉴스 에디터가 검토하지 않았거나, 채택되지 않은 글에 대한 책임은 글쓴이에 있습니다.
CoolBitXⓒ 임원형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기존에 소개해드리던 아쇼와는 다른 CoolBitX에서 만들어진 CoolWallet S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가상화폐 저장 매체
 예, 위 소제목과 같이 CoolWallet S는 가상화폐 저장 지갑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가상화폐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ERC-20 기반 토큰 저장소로 거래소를 사용하다가 마이 이더 월렛이나 메타마스크로 넘어간 이후 시드가 커지시는 분들은 대부분 렛저 나노S로 넘어가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이제 여기서 렛저 나노S의 경쟁자 혹은 다음 단계로 여겨질 수 있을 것 같은 CoolWallet S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olWallet S란 무엇인가?
CoolBitXⓒ 임원형

CoolWallet S는 CoolBitX에서 개발한 새로운 콜드 스토리지로 2016년의 CoolWallet에서 한층 더 개선되어 제품명에 S를 추가하여 나오게 되었습니다. 콜드 스토리지는 최근의 해킹 사태에서 많이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얼마 전에 해킹 당한 몇몇 거래소에서 대부분의 자산을 콜드 스토리지로 옮겨서 피해를 최소화하거나 최근의 해킹 사례에 대비해 전량을 콜드 스토리지에 저장하여 아예 피해를 입지 않은 거래소까지 있었습니다.
위의 사례들에서 CoolWallet S의 콜드 스토리지라는 크나큰 장점을 체감 하셨을텐데요. 이에 이어 이 지갑의 장점과 여타 기존 사용되어오던 스토리지 / 월렛 간의 차이점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olWallet S의 장점
CoolBitXⓒ 임원형

CoolWallet S는 크게 보아 3가지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콜드 스토리지에 코인 및 토큰을 보관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 캐시 및 ERC-20 기반 토큰을 최고의 보안 수준으로 저장 가능합니다.

- 이동성
휴대폰과 스마트 페어링 / 암호화된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휴대폰만으로 손쉽고 이동성 있게 이용 가능합니다.

- 암호화된 블루투스 연결
제품과의 직접적인 연결 없이 암호화된 블루투스 하나만으로 손쉽고 안전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CoolWallet S의 세세한 장점
CoolBitXⓒ 임원형

사실 사진만 봐도 되겠습니다만 보다시피 매우 유연한 모습을 보입니다.

여기에 더하여 여러가지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방수 기능, 온도 저항 기능, 압력 저항 기능
이러한 여러가지 안전 기능들 덕분에 가상 화폐 저장 매체로의 기능을 하기에 매우 적합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CoolBitXⓒ 임원형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리플, 비트코인 캐시 및 ERC-20 기반 토큰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담백히 말해 가상 화폐 저장소의 기능을 합니다.

기존 지갑들과의 차이점
 기존에 사용되오던 마이 이더 월렛이나 메타 마스크의 경우 보안 문제에서 크나큰 결함을 보여왔습니다. 그렇기에 시드가 커진 가상 화폐 투자자들의 경우 렛저 나노 S로 시드를 옮기게 된것이고 말입니다.
여기에 더하여 CoolWallet S는 여러가지 차이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먼저, 렛저 나노 S를 사용하시던 분들의 경우 알고 계실 만한 사항입니다만 보안을 중요시하는 회사나 장소에 갈 경우 의심의 눈초리를 받기 십상이며 사실상 휴대성에서도 비교적 단점을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평상시에 USB를 들고 다니시는 분들은 적으니 말입니다. 이에 비해 CoolWallet S는 위에 소개해드렸다시피 카드의 모양을 갖고 있기에 그냥 지갑에 넣고 다니시면 이러한 문제점들을 간단히 해결해 줍니다.
그리고, 렛저 나노 S의 경우 사용법에서 애로사항을 겪으신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매번 사용할 때마다 직접 연결을 해야하는 것도 그렇고 깜박하고 어딘가에 놓고 오고 마이 이더 월렛에 연결한 것까지 까먹은 상황이라면 정말 난감했죠. 더군다나 직접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처음 사용시 등록 방법에서 극악의 난이도를 겪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하지만 CoolWallet S의 경우 간단한 카드의 형태를 보이고 있기에 지갑에 넣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이 또한 어디에 놓고 온다면 난감할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USB와는 다르게 대부분의 경우 휴대하고 다니기에 훨씬 나은 상황을 만들어주며 휴대폰과의 연동 또한 이를 해결해줍니다.
또한, 무려 방수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USB 형태의 경우 실수로 어딘가에 빠뜨린다면 바로 고장나고 안그래도 크기가 작기에 난감했습니다만 카드 형태이기에 빠뜨릴 일도 적고 방수 기능까지 있기에 안전히 사용 가능합니다.

 제품 사양
CoolBitXⓒ 임원형

2시간 만에 풀 충전, 충전 시 20시간 ~ 5일간 사용 가능, 블루투스 기능, 10 ~ 40도에서 사용 가능하며 -10도 ~ 50도에서 저장 기능을 하는 점들이 눈에 띕니다.
안드로이드 5 / 아이폰 5 (iOS 9.1) 부터 지원 가능한점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기본 가격은 $189로 렛저 나노 S에 비해 다소 높은 가격이지만 여러가지 기능을 보았을 때 분명히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CoolWallet S 앱
CoolBitXⓒ 임원형

위 사진과 같이 간단한 페어링 만으로도 휴대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매체들을 사용해왔던 분들은 보자마자 얼마나 편할지 상상이 간단히 되실 것으로 보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안드로이드 / IOS 링크 타고 가셔서 한번 구경해보세요.
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oolbitx.cwsapp
IOS: https://itunes.apple.com/us/app/coolwallet-s-2018/id1328764142?mt=8
에서 만나보세요 ^^

관련 링크
웹사이트: https://coolwallet.io
텔레그램: https://t.me/CoolWalletS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oolwallet/
트위터: https://twitter.com/coolwallet

마무리
 기존에 렛저 나노 S를 사용해오던 저로써는 아무래도 휴대성이 가장 큰 장점으로 보입니다. 휴대폰 하나만 있다면 카드와 연동하여 사용 가능하다니 매우 고무적이네요. 앞으로도 가상 화폐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시고 보안에 신경을 쓰시고 시드를 늘려가실 분들에게는 분명히 한번쯤 생각해볼만한 지갑으로 보입니다. 저도 빨리 사용해보고 싶네요 ㅎㅎ.
지금까지 ICO REPORT 였습니다. 오늘은 특이하게 ICO가 아닌 CoolWallet S에 대하여 설명해드렸네요. ^^ 앞으로도 눈여겨 볼만한 소재가 나오면 바로 달려와서 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그:ICO
  • 이 글은 오마이뉴스가 정식기사로 채택하지 않은 글(또는 검토 전 글)입니다.
  • 오마이뉴스 에디터가 검토하지 않았거나, 채택되지 않은 글에 대한 책임은 글쓴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