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22년 창원시 진해 청소년어울림마당 '와이파이' 개최

청소년들의 무한한 잠재력과 끼를 세계로 마음껏 발산하다
22.05.28 10:47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청소년어울림마당 포스터 주최 : 여성가족부, 경상남도, 창원시 주관 : 진해청소년수련관 컨소시엄 : 진해청소년전당, 진해청소년문화의집 ⓒ 윤태진
 
28일 진해 석동 공원에서 2022년 창원시 진해 청소년어울림마당 '와이파이' 개막식을 가졌다. 청소년 축제 어울림마당 개막식에는 500여 명의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참여했다.
 
이번 어울림마당 '와이파이'의 뜻은 청소년을 뜻하는 youth의 Y와 무한한 소수점을 가진 수학기호 파이의 합성어'로서 청소년들의 무한한 잠재력과 끼를 세계로 마음껏 발산한다는 뜻을 가지며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주도해나가는 축제이다.
 
2022년 진해 청소년어울림마당에는 16개의 부스 운영 동아리(잇츄, 누리보듬 등)와 12개의 무대공연 동아리(BOB, 디스피릿 등), 총 28개의 청소년동아리 및 자치기구가 참여해 다양한 체험 부스 활동과 청소년동아리 무대공연을 선보였다.
 
진해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 경상남도, 창원시가 주최, 진해청소년수련관 주관, 진해청소년전당과 진해청소년문화의집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한다. 이번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운영하게 되며,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부스체험거리 제공과 끼를 펼치는 공연을 즐기는 문화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