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칼럼

'김사랑 운동화 공개' 글을 클릭했더니?

세미예 2012. 3. 17. 13:47

"김사랑의 운동화 광고를…"

"어떤 광고 어떤 운동화야?"

광고의 세계는 어떤 세계일까요. 광고는 눈길을 끌기위해 여러가지를 동원합니다. 이런 노력으로 광고의 문구 하나하나가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기에 충분합니다.

하지만 때로는 깜짝 놀라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은 이를 낚시라고 폄훼하기도 하고 또 어떤 사람은 신선하다고 합니다. 광고의 어떤 효과가 사람들을 자극하고 환기시키는 것일까요. 광고의 세계와 광고의 특별한 효과에 관해 생각해 봤습니다. 광고의 문구는 과연 어떠해야할 지에 관해서도 생각해 봤습니다.


김사랑-누드화-광고-광고 카피김사랑의 누드화 광고가 재밌습니다.



카피에 화들짝 놀랐다?
‘김사랑 ooo 공개’라는 글이 트위터에 올라옵니다. 김사랑 씨에 대해 평소 좋은 이미지를 가졌었는데 'oo화'라는 표현에 실망하면서 도대체 그 운동화가 어떤 것인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그래서 트위터의 타임라인 글을 클릭해 봤습니다. 이런 경우 아마도 많은 트위터리언들도 비슷한 반응일 것입니다. 하지만, 트위터의 글을 클릭해보고 화들짝 놀라고 말았습니다. 

트위터에도 이런 글이?
트위터 타임라인에 올라온 '김사랑 운동화 공개'라는 글을 본 사람들은 아마도 모두가 비슷한 반응일 것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트위터에 음란물이 돌아다닌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었기에 음란물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음란물은 이제 유명 연예인의 이름까지 오르내리고 말았다는 이상한 상상을 불러일으키게 충분했습니다.


'김사랑 운동화 공개' 실체는? 

한편으로 김사랑 씨에 대해 실망하면서 또다른 한편으로 음란물을 유통시키는 사람들의 심보를 미워하면서 조심스러운 마음으로 트위터글을 클릭해 봅니다. 그런데 그만 박장대소하고 맙니다. 왜냐하면 스포츠브랜드에서 새로 출시한 운동화 광고였기 때문입니다. 


이 광고는 스포츠브랜드 르까프가 봄 신상품으로 선보인 ‘김사랑 운동화’입니다. 이 제품은 불필요한 기능과 패턴을 제거하고 발의 움직임과 일체 된 구조설계를 통해 최대한 가볍게 만든 제품이라고 합니다.

김사랑을 이용한 광고?
이 제품은 동영상광고까지 그럴싸하게 보여줍니다. 동영상속에 등장하는 김사랑씨는 묘한 상상을 일으키는 사진은 아니지만 ‘몸매 종결자’로 불리는 김사랑의 화보까지 곁들여 지면서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습니다.
 
광고 어디까지 놀래야 하나?
'김사랑 운동화'를 보면서 광고는 어디까지 사람들을 자극해야 하고 어디까지 사람들에게 호소해야하는 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광고의 세계는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어디까지 허구일까요.

또, 광고의 세계는 어디까지 낚시이고 어디까지 창작이어야 하는 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광고의 세계, 이젠 그 밑속까지 궁금해집니다. 어떠세요. 광고의 세계는 정말 사람을 끌어들이는 마력이 있지 않나요. 광고의 세계 어디까지 끌려들어가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