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엑스포, 부산 시민단체도 발벗고 나서

반응형

여수세계엑스포, 부산 시민단체도 발벗고 나서다.



 내년에 우리 대한민국의 여수에서 여수세계엑스포가 열린다는 것을 알고 계시는지요? 여수세계엑스포는 전라남도 여수신항 일대에서 개최가 되며, 기간은 2012년 5월 12일부터 2012년 8월 12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이 여수세계엑스포에 대하여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 못한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부산 시민단체들이 여수세계엑스포의 홍보를 위해서 발벗고 나섰습니다. 이 여수세계엑스포는 우리 한국이 동남아의 중심으로 성장하기 위한 큰 한 걸음이 될 수 있는 행사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21일 부산항을 사랑하는 시민모임(대표 박인호)과 부산항발전협의회(대표 이승규)가 ‘여수엑스포 홍보단’을 결성하고, 22일(화) 여수 오동도 앞 세계박람회 홍보관에서 출범식을 가졌습니다.

 이 2012년 여수세계엑스포는 대전엑스포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번째로 열리는 세계박람회로서,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하며, 박람회장에는 세계 최초의 바다 위 전시관인 주제관, 참가국이 전시하는 국제관 등 10여개 전시관과 각종 체험시설, 국내 최대 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볼거리가 들어섭니다. 입장권은 홈페이지에서 연말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럼, 보다 자세히 이 여수 세계엑스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지요. 

 여수세계박람회의 주제인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은 인류생존과 직결되는 바다에 관한 가장 바람직한 미래상을 함축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시피, 현재 세계는 해양오염의 심화, 해양생태계 파괴, 해수면 상승 등 해양에서 기인하는 재난은 어느 특정국가의 문제가 아닌 전 세계가 겪는 문제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주제 선정의  배경은 바다와 연안에 관련된 인류 공동과제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는데 그 의의가 있습니다. 

 또한, 그 의의 못지 않게 우리나라에 미칠 파급효과에 대한 기대고 상당히 큽니다. 일반적으로 세계박람회는 그 고용창출 효과가 크며, 우리 한국의 브랜드를 세계적으로 홍보를 할 수 있는 하나의 마케팅 시장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위 자료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인용한 어느정도의 경제파급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를 글로 나타낸 것 입니다. 그래프로 표현을 했다면, 조금 더 사람들이 보기 쉬웠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있지만, 약간의 글 내용만을 보더라도 수직상승을 한다는 것을 누구나 쉽게 알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위 캐릭터는 여수세계엑스포의 마스코트인 여니와 수니로서, 여니는 'open'이라는 이미지로 여수세계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알린다는 의미이고, 수니는 '물','우수한'이라는 이미지로 해양박람회의 상징뿐만 아니라 우수하고 수준 높은 박람회를 표현한 것입니다. 정말 귀엽게 잘 표현된 캐릭터라고 생각하지 않으시는지요? 하하하. 


 이번 여수세계엑스포는 그 의미만으로도 아주 중요한 박람회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세계는 자연재해로 인해서 언제 어떻게 큰 위기를 맞을지도 모를 위기에 처해있으니까요. 지금 이 순간에도 어느 나라에서는 지진이 일어나거나 폭우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고 있을 것입니다. 바다는 인류의 어머니라고도 비유가 되고는 하지만, 우리가 병들게 한 바다는 우리에게 무서운 칼날을 들이댈 뿐입니다.

 이 여수세계엑스포에 가족끼리 함께 가거나 혹은 친구끼리 혹은 연인끼리 가더라도 아주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가지 다채로운 행사도 구경하고, 지금 우리가 뭘 눈여겨 봐야 할지를 배우면서 거리를 거닐 수 있을 테니까 말입니다. 


 이 글을 통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여수세계엑스포를 방문하여 바다의 소중함과 어떻게 앞으로 우리의 바다를 지켜나가야 할 지를 몸소 보실 수 있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여수세계엑스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여수세계엑스포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얻을 수가 있답니다.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링크]를 눌러주세요.

 여수세계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