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검찰청 특별수사팀 '이민X' 수사관 조심하세요.

728x90
반응형




오늘 아침 출근해서 전화 한통을 받았습니다.
발신번호는 02-3480-2000이구요.





전화를 받으니 내 이름을 말하면서 내 명의의 통장2개가 농협과 또 다른 은행에 발견되었는데 범죄에 사용되었다면서 인지하고 있냐고 묻더군요.
그래서 당신이 누구냐고 정확히 다시 이야기 해보라고 했더니 [대검찰청 특별수사팀 이민X 수사관]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지금 바쁘니 직통전화번호를 알려주면 내가 전화하겠다고 전화번호를 물으니 02-3480-2000이라고 알려 주더군요.
바로 구글링 해봤습니다.





당연히 발신번호인 02-3480-2000번은 대검찰청 대표번호가 맞긴 하더군요.
머 그런 놈들이 발신번호 바꾸는 거야 누워서 떡먹기이니..

하지만 직통번호를 알려달랬더니 대표번호를 알려주는 허술함..ㅋㅋ
또한 이젠 유딩들도 보이스피싱인지 다 구분할 수 있다는 조선족 발음 ㅠ
메모하게 잠깐만 기다리고 있으랬더니 바로 전화끊어 버리는 소심함..ㅡ,.ㅡ


대검찰청에 알려줘야 겠다는 생각에 02-3480-2000번으로 전화를 했더니 통화중..
그래서 대검찰청 사이트를 뒤져보니 다른 번호가 있어 전화했습니다.
담당자가 받길래 "대검찰청 대표번호로 전화가 걸려왔는데 피싱 맞죠?" 물어보니 "바로 맞습니다." 하더군요.

또하나 방법은 통화중에 컴퓨터 앞에 앉아있다면 해당 발신번호를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 보는겁니다.





여러분도 조심하시라고 알려드립니다.

"그런거 당하는 사람 정말 이해가 안간다. 바보가 아니구서야" 라고 말할지 모르겠지만 막상 전화오면 의외로 순순히 그들의 꼬임에 넘어가는 경우도 많이 봤으니 항상 정신 똑바로 차리고 안 당하는게 상책입니다.




Tag. 대검찰청, 대검찰청 특별수사팀, 보이스피싱, 02-3480-2000, 피싱, 조선족발음, 범죄, 대검찰청 홈페이지, 일상, 사회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