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안철수 "기초공천 폐지 국민과 당원 뜻 묻겠다"

안철수·김한길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는 8일 오전 11시 기자회견을 열고 "기초선거 공천 폐지에 대해 국민과 당원의 뜻을 묻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국민과의약속을 지켜 정치의 기본을 바로 세우고 개혁해야 한다는 내 원칙과 소신은 조금도 흔들림이 없다"라며 "국민과 당원의 뜻을 물어 그 결과가 나오면 최종적 결론으로 알고 따르겠다, 설사 그 결과가 내가 생각하는 것과 다르다고 해도 내 소신과 원칙이 아무리 중요해도 국민과 당원보다 우선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안 대표는 "그러나, 새정치민주연합의 창당 정신이며 약속을 지키는 정치에 대해 국민과 당원 동지들께서는 선거의 유불리 차원을 떠나 흔쾌히 지지해줄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며 '무공천 유지'를 선택해줄 것을 호소하기도 했다.

그는 "이 시점에서 약속을 파기하는 세력의 성찰을 기대하기 너무 늦었다"라며 "선거를 앞두고 무한정 논란만을 계속 둘 수 없다. 국민과 동지들의 뜻을 바탕으로 당 내 다양한 논란의 종지부를 찍고 당 역량을 집중시켜 한길로 나아가고자 한다"라고 강조했다.

여론조사 실시 방법에 대해서는 관리위원회를 따로 설치해 세부적인 안을 결정할 방침이다.

이 동영상은 안철수·김한길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의 기자회견 전체를 담고있다.

ⓒ김윤상 | 2014.04.08 12:33

댓글

안녕하세요~ '오마이TV의 산증인' 김윤상입니다~

이 기자의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