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시민사회계 "북한과 연관 없어 더 위험? 정치검찰 규탄한다"

[현장음] "박근혜 정권과 국정원의 하수인으로 전락한 정치검찰 규탄한다, 규탄한다, 규탄한다!"

오늘(4일) 오전 서울 정동 프란치스코 회관에서 오병윤 통합진보당 의원과 양승윤 민주노총 수석부위원장, 백기완 통일문제연구소 소장 등 정치 시민사회 각계 인사들이 모여, '내란음모 사건'에 대한 검찰의 구형 의견을 비판했습니다.

[최영준 노동자연대 다함께 운영위원] "박근혜 정권과 국정원의 시녀임을 자임한 검찰의 과도한 구형은 종북몰이와 공안탄압을 무기로 장기집권을 획책하려는 박근혜 정권의 의도를 사법부의 판결봉을 통해 인정받으려는 마지막 의례이다."

이들은 검찰이 어제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을 비롯한 '내란음모 사건' 피고들에게 징역 10년에서 20년, 자격정지 10년 형을 구형한 근거가 궁색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최영준 노동자연대 다함께 운영위원] "검찰은 대구 지하철 참사를 예를 들며 130명이 대한민국을 뒤흔들만한 폭동을 실현할 수 있다고 침소봉대하는 황당한 주장을 펴는가 하면, 공안부 검사답지 못하게 북한과의 연루가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더 위험하다는 궁색한 논리까지 펼친 것이다."

이들은 '내란음모 사건'이 국정원의 대선개입 사건을 감추고, 민주 진보세력을 없애기 위해 조작됐다며 재판부는 양심에 따라 선고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권오헌 '민가협' 양심수 후원회 명예회장] "이 사건은 이미 다들 알다시피 국정원이 각본했고 검찰청이 연출한, 이것은 철저하게 박근혜 정부의 뜻에 따라서 반북대결정책의 연장으로 종북소동을 일으키고 이 땅의 민주, 진보세력을 철저히 없애려는 동기에서 비롯됐습니다."

[오병윤 통합진보당 의원] "2주 후면 재판부가 선고를 합니다, 법과 양심을 지키는 최후의 보루로써 사법부가 정의로운, 국민 눈높이에 맞는 판단을 할 거라고 저도 많은 국민들도 그렇게 믿고있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이석기 의원의 누나와 조양원 사회동향연구소 대표의 부인 등 피고 7명의 가족들이 함께했습니다.

[임이화(한동근 새날의료생협이사장 부인)] "당신들이 내란죄 뒤집어씌운 저분들은 평생 남을 위해 헌신하는 삶을 살았던 분들입니다. 그 삶 앞에 당신들은 조금도 부끄럽지 않습니까? 이제 대선 부정은 당신들의 그 피나는 노력 덕분에 덮혀졌습니다. 이제 그만 우리 아이 아빠를 돌려주세요."

이들은 17일 재판부 선고 전까지 '국정원 내란음모정치공작 공안탄압대책위'와 함께 언론에 탄원서 기고, 구속자 석방 촉구 촛불집회 등에 나설 예정입니다.

오마이뉴스 곽승희입니다.

(영상 촬영·편집 - 강신우 기자)

ⓒ곽승희 | 2014.02.04 16:29

댓글

<암과 함께 춤을> 연재 중입니다.

이 기자의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