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춘향전' 비하 사과 "죄송스럽게 생각"

김문수 경기지사가 '춘향전' 비하 발언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김 지사는 오늘 오후 YTN에 출연해 "춘향전에 나오는 변사또의 포학한 학정에 대해 비판을 하면서 적절하지 못한 표현이 있어서 여러 가지로 심려를 끼쳐드리고 비판을 받게 된 데 대해서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앞으로 더욱 조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지사는 지난 22일 한 강연에서 "춘향전이 뭡니까, 변사또가 춘향이 따먹으려는 것 아닙니까"라는 발언을 해 누리꾼들과 시민단체의 거센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한편, 이에 앞서 경기도내 여성단체들과 야당들은 '춘향전'에 대한 비속한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김문수 경기지사를 비판하며 공개 사과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이정희 경기여성연대 활동가] "너무 화가 났습니다. 어떻게 도지사라는 사람이 공개적인 자리에서 그런 말을 했다는 것 자체가 너무 화가 났고 도지사의 자격이 없는 사람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가 가만히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해서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막말 비하 발언이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이번 만큼은 용서할 수 없습니다."

한 회원은 직접 형틀을 목에 걸고 감옥에서 목에 칼을 차고 있던 춘향이를 묘사하며 김 지사의 '춘향전' 비하 발언을 꼬집기도 했습니다.

오마이뉴스 박정호입니다.

ⓒ박정호 | 2011.06.27 17:21

댓글

기록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누군가는 진실을 기록해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