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맷값 폭행' 최철원 경찰 출두, 피해자엔 모르쇠

이른바 '맷값 폭행'으로 물의를 일으킨 최철원 M&M 전 대표가 오늘 오후 경찰에 출두했습니다.

최태원 SK 회장의 사촌동생으로 SK그룹 재벌 2세인 최 전 대표는 부당 해고에 항의해 재계약을 요구해온 탱크로리 기사 50대 유씨를 알루미늄 아구방망이와 주먹 등으로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주 방송된 MBC <시사매거진 2580>에 따르면 최 전 대표는 지난 10월 탱크로리 차량을 인수하겠다며 유씨를 자신의 사무실로 불러 엎드리게 한 뒤 야구방망이로 "1대에 100만원"이라며 유씨를 10여 차례 폭행했습니다. 또한 최 전 대표는 야구방망이 폭행 이후에도 유씨 입에 두루마리휴지를 넣은 뒤 주먹으로 유씨의 뺨을 때리는 등 직접 손발로 폭행하기도 했습니다.

"살려달라"고 애원하는 유씨를 무차별적으로 폭행한 최 전 대표는 폭행 이후에도 아무런 조치 없이 '맷값'으로 천만원짜리 수표 2장을 던지고 그대로 사무실을 나갔습니다.

이와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온라인 공간은 최 전 대표가 '돈으로 인간의 자존심을 짓밟았다'며 최 전 대표의 처벌을 요구하는 목소리로 뜨거워졌고, 폭행 피해자 유씨가 형사고소장을 접수한지 이틀 만에 최 전 대표는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소환 조사를 받게 됐습니다.

회색 정장에 하늘색 넥타이를 한 최 전 대표는 조사실로 올라가기 전 서울경찰청사 로비에서 기자들과 만나 사회적으로 시끄럽게 돼서 죄송하다는 심경을 밝혔습니다.

[최철원 M&M 전 대표] "(2천만원 주셨으면 때려도 된다고 생각하셨어요?) 아니, 그거 보다도요. 저 때문에 좋지 않은 일이 벌어져서 사회적으로 시끄럽게 돼서 굉장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올라가서 조사받는 과정에서 자세하게 얘기하겠습니다."

하지만 최 전 대표는 자신이 폭행한 유씨에 대해서는 끝내 사과하지 않은 채 조사실로 올라갔습니다.

[기자들] "예전에도 사람 때리고 맷값 주신 적 있으세요?" "해외에 있다고 하셨는데..."

어제까지 폭행 피해자 유씨와 폭행 현장에 있던 회사 직원들에 대한 조사를 마친 경찰은 최 전 대표의 폭행 혐의를 입증하기 위해 강도 높은 조사를 벌일 걸로 알려졌습니다.

50대 노동자를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소환된 재벌 2세 최 전 대표는 사회적으로 죄송하다는 말은 했지만, 정작 엉덩이와 허벅지에 피멍이 든 폭행 피해자에게는 사과 한마디 하지 않는 뻔뻔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마이뉴스 박정호입니다.

ⓒ박정호 | 2010.12.02 19:10

댓글1

기록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누군가는 진실을 기록해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