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사회

포토뉴스

[기사 보강 : 3일 오후 5시 17분]

대한민국이 '헬조선'임을 보여주는 뉴스 화면 자료가 인터넷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트위터 사용자 '샤우트'(@187Centi)는 지난 1일 오후 트위터에 60개의 뉴스 방송 화면을 모아 올렸다. 각 방송화면에서 전하고 있는 뉴스는 <GDP 대비 복지비 비율, OECD 최하위>, <아이들 '삶의 질' 꼴찌> 등 한국의 열악한 삶의 질을 보여주는 통계다.

'샤우트'는 트위터에서 "한국이 놀라운 60가지 이유, 정말 놀랍습니다. 이게 다 박근혜 정권 때 발표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이 외에도 최저 수면시간, 가계부채 증가율, 국가 부채 증가율, 산업재해 사망, 교통사고 사망, 실업률 증가율, 사교육비지출 등 이삼십 여 가지가 더 있는데, 동영상 보도를 찾기 어려워서 뺐다"고 설명했다.

'샤우트'는 이날 오후 <오마이뉴스> 기자에게 트위터 글과 자료의 사용을 허락하면서 "완결판도 만들고 있다"고 전해왔다.
○ 편집ㅣ김지현 기자
댓글83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10,000 응원글보기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오마이뉴스 이슈팀 기자입니다. 제가 쓰는 한 문장 한 문장이 우리 사회를 행복하게 만드는 데에 필요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이나 페이스북 등으로 소통하고자 합니다. 언제든지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