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충북에서도 '윤석열 퇴진, 김건희 특검'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충북민주시민연대는 3일 오후 3시부터 청주시 상당구 성안길 롯데시네마 앞에서 '윤석열 퇴진, 김건희 특검 충북촛불집회'를 열었다.

유튜브 방송 '서울의 소리' 후원으로 열린 이번 집회에서는 2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했다. 집회에서는 충북 시민들의 문화공연과 시민연설, 거리행진이 진행됐다.

백은종 서울의소리 대표는 "박근혜가 탄핵된 것도 수많은 사람들이 행동을 했기 때문이다"라며 "이제는 행동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시민연설자로 나선 주우리씨는 "윤석열을 탄핵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법이다. 법을 발의하여 김건희와 김건희 모친을 심판받게 해야 한다"며 "법을 발의할 수 있도록 민주당을 움직여야 한다. 민주당 의원들이 우리를 두려워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화공연으로는 탁영주씨의 노래와 박종호 씨의 기타 연주, 씨알누리의 풍물공연 등이 있었다.

공연과 연설 이후 집회 참가자들은 성안길부터 도청, 육거리시장까지 거리행진을 진행했다.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